부산시 10월 이달의 콘텐츠
올해 처음 선보인 페스티벌시월의 열기로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던 10월이었습니다😀
오늘부터 11월 10일 용두산공원에서 열리는
'슈야토야 가을밤 팝업'을 비롯해
부산 대표 축제! 부산불꽃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부산에서 열리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그럼 10월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받은
이달의 콘텐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위 [부산시보] 10월 부산축제 페스티벌시월! 시월빌리지 200% 즐기기
가을과 함께 찾아온 부산 가을 축제 종합선물세트, 페스티벌 시월이 성황리 개최되었습니다.
10월 1일부터 8일까지 페스티벌 시월 참여 행사 관계자와 관람객의 교류를 위한 거점 공간 '시월빌리지'와 '시월파빌리온'이 운영되었으며'시월빌리지'는 페스티벌 시월의 17개 행사 관계자와 국내외 관람객이 교류하고 즐기고 쉬는 '융복합 마을'을 콘셉트로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국가별 이색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국가관' 굿즈하우스, 커피하우스, 극지체험하우스, 뷰티·패션하우스, 부산브랜드하우스 등으로 구성된 '테마하우스' 다채로운 국제회의가 열리는 '컨벤션하우스' 미식도시 부산의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F&B관'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습니다.
2위 [부산시보] 10월 부산축제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개최!
10월이면 찾아오는 부산 대표 축제! 부산국제영화제가 10월 2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었습니다. 7개 극장, 28개 스크린을 통해 총 279편(공식초청작 63개국 224편, 커뮤니티비프 55편)의 상영작을 선보였습니다.
개막작은 김상만 감독의 사극 영화 '전,란'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최초로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됐습니다. 그밖에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은 션 베이커의 '아노라', 스페인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르의 첫 영어 장편 영화로 틸다 스윈튼, 줄리앤 무어가 주연을 맡은 '더 룸 넥스트 도어', 등 거장들의 영화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3위 10월 31일~11월 10일 용두산공원에서 '슈야토야 가을밤 팝업' 운영
'슈야토야 가을밤 팝업'은 인기 이모티콘인 '슈야'와 '토야'의 가을밤 데이트를 콘셉트로 한 체험형 야간관광 콘텐츠로 오는 3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용두산공원 부산타워 입구에서 운영됩니다.
슈크림 토끼 '슈야'와 초콜릿 토끼 '토야'는 30개가 넘는 카카오 이모티콘 시리즈가 출시돼 현재 유튜브에서는 20만에 가까운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캐릭터입니다. 대형 슈야&토야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시작으로 '스페셜 굿즈존', '체험존', '플리마켓존', '푸드존', '휴게존', 총 6개의 테마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용두산공원을 방문하는 누구나 '슈야토야 가을밤 팝업'을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입니다.
4위 2026년 1월 개통 예정, 부산 내부순환(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 전 구간 관통
15일 오후 2시 '부산 내부순환(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 건설현장에서 관통식이 열렸습니다.
‘부산 내부순환(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는 총연장 9.62킬로미터(km) 왕복 4차로로, 북구 만덕동(만덕대로)과 해운대구 재송동(수영강변대로)을 연결합니다.
'부산 내부순환(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는 오는 2026년 1월 개통할 예정입니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만덕~센텀 구간 통행시간이 기존 41.8분에서 11.3분으로 30분 이상 단축되며, 이에 따른 경제효과로연간 통행비용 절감 648억 원, 생산유발효과 1조2천332억 원, 고용창출 9천599명 등이 기대됩니다.
5위 [부산시보] 24m 깊이 풀장 풍덩! 시민 생활체육시설 북항 마리나 다이빙풀
`북항 마리나 다이빙풀&수영장(이하 북항 마리나 다이빙풀)'은 북항 친수공원 내 오페라하우스 맞은편에 위치한 `부산 북항 마리나'에 지난해 12월 문을 열었습니다.
부산항만공사가 운영하는 북항 마리나는 5층 규모 건물로, 3층은 수영장과 샤워실·탈의실, 4층은 스쿠버 사무실과 교육장, 5층은 다이빙풀과 샤워실·탈의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1층과 2층은 주차장과 안내데스크가 있습니다.
북항 마리나 다이빙풀의 최대 수심은 24m로 국내에서 네 번째, 수도권 외 지역에서는 가장 깊은 수심을 자랑합니다. 1.3m, 3m, 5m, 10m, 24m 등 5단계 수심으로 나눠져 있어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 #부산시
- #부산시청
- #부산광역시
- #이달의콘텐츠
- #페스티벌시월
- #부산국제영화제
- #북항마리나
- #슈야토야
- #부산팝업
- #용두산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