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이도서관 지하 1층에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이 있는지 알고 계셨나요?

바로 트윈스페이스라는 공간인데요!

'트윈세대'라는 단어는 10대(Teenager)와 사이(Between)를 결합한 용어로, 어린이와 청소년 사이의 세대를 의미합니다. 덕이도서관의 트윈스페이스는 바로 트윈세대를 위해 만들어진 공간으로, 12~17세 청소년만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운영시간: 9:00~18:00)

📍

덕이도서관

이곳에서 청소년들은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추천도서들이 정리되어 있기도 하고, 한 편에는 색연필, 가위 등의 도구들과 함께 창작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푹신한 쇼파뿐만 아니라 대형 마루, 책상에 자유롭게 앉아 독서도 하고 친구들과 대화도 나눌 수 있답니다. 이용일지를 작성하면 3시간 동안 보드게임을 자유롭게 즐길 수도 있다고 하네요.

내부 공간 중 하나인 <배움터1>에서는 독서 및 토론 프로그램과 더불어 학교 동아리 활동들도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2월에는 겨울방학 특강으로 '어서 와, 독서토론은 처음이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초등학교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들도 올 6월까지 계획되어 있으니 관심 있는 학생은 신청해봐도 좋을 듯합니다.

직접 방문해보니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공간인지라 시설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이 이용되기를 바랍니다.

제7기 고양시 소셜기자단 최민지


{"title":"청소년들을 위한 힐링 아지트 <덕이도서관 트윈스페이스>","source":"https://blog.naver.com/letsgoyang/223748483307","blogName":"고양특례시..","domainIdOrBlogId":"letsgoyang","nicknameOrBlogId":"고양특례시청","logNo":22374848330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