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산다목적구장, 관산동 주민의 오랜 바람을 이루다.
체육활동의 새로운 거점, 관산다목적구장 개장
고양시 덕양구 관산동은 공릉천을 따라 펼쳐진 하우스 농가와 관산근린공원의 푸른 산이 어우러진 전형적인 도농복합지역입니다. 그런데 이곳은 주변 지역보다 체육시설이 부족해 주민들이 체육활동을 즐길 기회가 많지 않았던 것입니다.
이러한 주민들의 오랜 바람을 해결하기 위해 ‘관산다목적구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2월 4일 관산근린공원 내(관산동 115-19번지)에서 준공식을 열고, 관산다목적구장의 공식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시설은 관산동 주민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관산근린공원의 새로운 명소, 체육시설
12월 12일 현장을 방문했을 때, 관산다목적구장은 아직 최종 점검 중이어서 동호회원들의 활동은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잘 정돈된 관산근린공원 내에 자리 잡은 훌륭한 체육시설은 더욱 돋보였으며, 방문하는 동안 운동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었습니다.
관산다목적구장은 지상 1층, 연면적 986.62㎡(약 300평)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배드민턴, 농구, 탁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과 138석 규모의 관람석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곳은 체육활동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행사와 모임을 위한 공간으로도 활용될 것 같습니다.
운동, 휴식, 그리고 커피 한 잔의 여유
관산동 다목적구장이 자리한 곳은 관산근린공원의 울창한 숲과 어우러져 그 자체로 아름다운 환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단순히 체육활동을 위한 공간을 넘어, 주민들에게 활기를 더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선사할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다목적구장 한편에는 북한산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테리아가 마련될 예정이라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28대 규모의 주차장이 갖춰져 차량 이용객들에게도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양특례시장은 준공식에서 “체육시설이 부족했던 관산동에 새로운 체육 공간이 생겨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 체육시설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관산다목적구장이 주민들에게 쾌적한 운동과 여가를 제공하며, 관산동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명소 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합니다.
📍
<관산다목적구장>
- #관산다목적구장
- #고양시체육관
- #관산근린공원
- #관산동
- #고양시
- #고양특례시
- #고양시소셜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