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에서 청년 엄마들을 위한 '청년 엄마 시간 여행'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여자로서 나를 찾는 아름다워지는 시간'이 어떤 내용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엄마 시간 여행

엄마들이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건데요. 자기 관리를 통해 자신감을 향상하는 무료 메이크업 강좌와 공감 토크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청년 엄마 시간 여행'은 6월 12일부터~ 8월 28일 매주 수요일 운영하며 19세~39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여성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6월 12일 첫날 현장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우송대학교 뷰티센터

우송대 뷰티센터는 도로에 인접해 찾기가 쉬웠습니다. 1층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우송대학교 뷰티 디자인경영학과 내부

청년 엄마를 환영하는 모니터가 있고요. 전등이 들어오는 메이크업 화장대는 한 사람씩 앉도록 배치되어, 깔끔한 인테리어가 더욱 세련돼 보였습니다.

엄마를 위해 주전부리 간식도 챙겨 두셨더라고요.

청년 엄마들 개인 화장품 무료 증정품

검은 가방 안에 화장품과 눈썹 그리기 연습도화지가 들어있습니다. 섀도 색상과 립글로스 색상이 분홍빛 활기 돋는 이쁜 색상이더라고요.

무료로 제공되는 선물이여 엄마들이 더욱 좋아했습니다.😁

이어서 선생님의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청년 엄마들은 간만에 듣는 강의에 매우 진지했는데요. 정말 오랜만에 화사한 화장을 하다 보니 들떠있는 엄마들입니다. 강사님이 피부 색조 관리와 눈썹 그리기 등 여러 가지 관리법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청년 엄마 메이크업

각자 자리에서 제공받은 화장품으로 아름답게 꾸며보는 청년 엄마들입니다.

아이를 돌보며 화장할 시간 없이 바쁘게 지낸 엄마들에게는 이번 수업이 내 자신을 꾸며보는 힐링 시간이 아닐까 싶은데요. 같은 여자로서 공감이 되어 절로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강사님이 엄마들 한 분 한 분께 화장법도 가르쳐 주었는데요. 속눈썹 잘 올리는 방법, 입술을 관리하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하나하나 알려주셨습니다.

청년 엄마 시간 여행 점심 식사

이쁘게 자신을 가꾸는 시간이 끝나고 점심 식사가 제공되었습니다. 수제 햄버거와 커피음료, 샐러드 등입니다. 우송대학교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판매한다는데 정말 맛있어요.

식사와 함께 교수님과의 공감 토크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는데요. "결혼하고 육아와 살림을 하며 지금의 자신이 세상과 단절됐다'라며 공감 가는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자신을 이쁘게 꾸미면서 자신의 몸과 마음을 돌아보는 재충전의 시간이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환하게 웃는 청년 엄마들의 미소를 보니 동구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었으며 하는 바람입니다.😁

청년 엄마 시간 여행

2024. 6. 12. ~ 8. 28. / 매주 수요일 10:00~14:00

- (6월) 12일, 19일, 26일

- (7월) 3일, 10일, 17일, 24일, 31일

- (8월) 7일, 14일, 21일, 28일

- 총 12회로 1회당 정원 10명 / 1인 1회 참여 가능

신청하기

https://form.naver.com/response/SrNki1coQXCif0we3FfZYw


이선영 ㅣ 제2기 동구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title":"육아에 지친 엄마를 위한 힐링! 나를 가꾸는 소중한 시간 「청년 엄마 시간 여행」","source":"https://blog.naver.com/djdonggu/223479327536","blogName":"대전광역시..","blogId":"djdonggu","domainIdOrBlogId":"djdonggu","logNo":223479327536,"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