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5일 전
흥미로운 이야기 가득 시민과 함께하는 예술터 밀양 아리나
밀양 여러분!
연극을 즐긴다고 하면 보통 어디로 구경을 많이 가시나요?
대부분 밀양 아리랑센터로 가실텐데요, 오늘은 작지만 자연과 어우러진 멋진 공연장인 밀양 아리나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밀양의 대표적인 문화 콘텐츠인 밀양아리랑을 중심으로 다양한 공연과 축제가 열리는 곳인데요.
1999년 폐교된 월산초등학교 부지에 세워져 밀양연극촌으로 시작해서 2001년 첫 연극예술 축제가 개최되면서 '연극'이라는 이미지가 확 퍼지게 되었답니다.
밀양 아리나는 이러한 연극촌을 새롭게 리모델링한 공간이에요.
밀양아리나의 메인 시설은 아무래도 성벽극장이겠죠?
매우 넓은 부지에 성벽극장, 스튜디오극장, 그리고 게스트하우스까지 다양한 공연 예술 관련 시설들이 위치해있는데요.
특히 성벽극장은 야외 극장이라 자연과 어우러진 독특한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어서 매우 인기있는 곳이랍니다.
연극이 없음에도 느껴지는 그 웅장함.
저도 얼른 이 곳에서 연극을 보고 싶은 마음이 한가득이네요.
연극 '괴담'을 관람했던 스튜디오 극장은 작은 규모의 공연을 위한 공간이라,
다양한 창작극, 실험극 등이 펼쳐지는 곳이에요.
사람들의 꿈을 펼치는 공간이라니 너무 낭만있지 않나요?
이런 다양한 공간들을 통해 예술인들에게는 창작과 연출의 공간을, 시민들에게는 예술 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연결다리 역할을 해주고 있답니다.
밀양아리나는 공연 외에도 힐링과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둘레길,
바로 옆에는 꿈꾸는 예술터에서 즐기는 다양한 문학활동까지!
꿈꾸는 예술터 내부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음료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연극을 보고 나서 관람평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라 더욱 눈이 갔어요.
밀양아리나에서는 2023년 연기아카데미도 진행했었는데요.
뮤지컬, 연기, 현장실습 등 실제 사용되는 곳과 무대를 펼칠 수 있는 곳에서 진행되는 것인 만큼 풍부한 경험을 얻어갈 수 있는 듯 보였어요.
밀양아리나 내의 상설공연, 버스킹 등은 인스타그램 @milyangarina에서 확인 가능한데요.
보통 무료로 공연이 진행되며 선착순 문자 예약을 받는다고 하니 알림설정하고 받아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9월 프로그램은 연극, 마리오네트 퍼포먼스, 가을 감성 콘서트, 노래, 최강며느리열전처럼 연극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전파한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이렇게 재미있는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니 밀양아리나에 안 갈 이유가 없을 것 같아요!
바로 옆에는 연꽃마을도 위치해있어서 연꽃시기인 6-8월에 방문하여 다양한 볼거리도 즐길 수 있답니다.
다양한 복합문화공간에서 즐거운 연극 및 예술 관람, 무료로 즐기는 티타임까지.
주말 놀거리, 밀양 데이트코스, 이색체험 등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밀양아리나에서 재미난 경험을 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 2024 밀양시 SNS 알리미 이연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