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 좋은 강릉 에스프레소바

커피의 도시 강릉에는 수많은 커피와 카페 명소가 있지만 의외로 에스프레소바는 많지 않습니다.

트렌디한 다양한 에스프레소를 선보이는 에스프레소 전문점을 소개합니다.

위스키바가 연상되는 멋진 카운터가 있는 강릉 에스프레소 전문점.

아늑한 분위기에 벌써부터 커피가 맛있을 것 같은 기분입니다.

1층은 카운터와 바 테이블이 갖추고 있는 전형적인 에스프레소바의 모습을 하고 있어요.

좁고 높은 땅콩빌딩으로 미로같은 계단을 따라 카페의 새로운 모습을 즐길 수 있습니다.

2층은 1-3명 정도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4개 정도 놓여 있습니다.

좁은 공간이지만 층고가 높아서인지 답답한 느낌이 덜 하더라고요.

에스프레소를 즐기기 좋은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입니다.

다양한 커피를 즐기고 싶어서 1층 바 자리에 착석했습니다.

에스프레소 전문점 답게 다양한 에스프레소와 베리에이션 커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에스프레소바 카운터 테이블에 앉으면 커피 만드는 과정을 관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일 먼저 나온 메뉴는 1층 바에서 스트레이트로 즐길 수 있는 빈샷입니다.

빈샷은 한 번에 마시면 되는데 많이 쓰지 않고 깔끔한 목 넘김이 좋았습니다.

마치 오마카세처럼 바리스타의 멋진 손놀림을 직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인기 메뉴인 카페 포지타노는 크림과 레몬의 밸런스가 너무 좋았습니다.

사장님이 강력하게 추천해 주신 이유가 있었네요.

기본 에스프레소도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서울의 리*르 에스프레소를 좋아하는데 그에 못지않은 맛이었어요.

먼저 에스프레소 한 모금, 스푼으로 레몬즙을 내어 한 모금, 마지막으로 설탕과 에스프레소, 레몬의 조화를 즐기면 됩니다.

쓴 커피와 상큼한 레몬이나 오렌지가 의외로 잘 어울려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4잔의 메뉴가 모두 마음에 들어서 각자 한 잔씩 더 마셔보기로~

크림이 들어간 카페 포지타노가 기대 이상으로 맛있어서 카페 솔티드카라멜, 카페 너티를 주문했습니다.

카페 솔티드카라멜은 소금의 짭조롬함은 덜하지만 달달한 카라멜이 부드러운 크림과 잘 어울립니다.

고소한 땅콩 크림 풍미가 좋은 카페 너티도 역시 맛있네요.

크림과 커피가 따로 놀지 않고 한입에 맛을 즐길 수 있어서 만족했습니다.

에스프레소 맛에 취해서 카페인을 과다 복용해 버렸지만

강릉에서 맛있는 에스프레소바를 발견했던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주소 : 강릉시 범일로579번길 8


제12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 이자영


{"title":"분위기 좋은 강릉 에스프레소바","source":"https://blog.naver.com/pinegn/223541214533","blogName":"강릉시청공..","blogId":"pinegn","domainIdOrBlogId":"pinegn","nicknameOrBlogId":"강릉가이드","logNo":22354121453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