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축제 전 미리 가본 거제 공곶이 I 개화상태 및 관광지 소개
3월 9일(토)에 수선화와 동백꽃 향기 가득한 거제 공곶이에 다녀왔습니다.
이제 곧 공곶이 수선화 축제가 있는데, 그전에 먼저 수선화 개화상태 점검도 할겸 수선화와 함께 공곶이 숲길을 거닐러 왔답니다.
공곶이 수선화 축제 기간은 2024년 3월 16일(토) ~ 17일(일), 양일간 개최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예구마을의 예구항이 산책로의 입구입니다. 주차공간이 넉넉하여 평소에 방문할 때 주차걱정이 없어 좋습니다.
인파가 쏠리지 않을 때는 전혀 주차문제가 없지만, 주말같은 경우에는 일방통행 및 통행관리를 하여 주셨던 기억을 토대로 올해 축제기간에 교통이 원활하게 관리되도록 시에서 움직여주실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거제9경에 들어가는 공곶이는 지형이 궁둥이처럼 튀어나왔다 해서 공곶이 라고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산책코스는 지도상의 현위치(예구항)에서 출발하여 다율농원을 지나서 돌고래전망대로 가지 않고 동백터널을 경유하여 공곶이에 도착,
후박나무 팽나무 뽈뽕나무 굴밤나무, 그리고 후릿자리 전망대를 지나 곰시끝전망대 및 동백동산을 마지막으로 거쳐서 현위치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이렇게 한바퀴를 도는데 대략 한시간 소요되기에 가볍게 꽃구경하며 즐겁게 누릴만한 코스이지요.
그러면 공곶이 가는 길을 이용하여 가보실까요~
가는 길 곳곳에 동백나무가 있어서 거제의 시화 동백꽃을 볼 수 있답니다.
언제 보아도 예쁜 동백이네요.
다율농원을 지나가는 시점입니다.
이곳에서 수선화를 키우고 계시더라고요.
산책코스를 걷는 동안 산불을 방지하기 위한 금지행위 안내를 반드시 준수 바랍니다.
걷는 길에 설치되어 있는 안내판을 통하여 수선화가 피는 아름다운 자연농원 공곶이와 관련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거제도 일운면 예구마을 포구에서 산비탈을 따라 20여분 동쪽 끝자락에 위치한 공곶이는 한 노부부가 평생 피땀 흘려 오직 호미와 삽, 곡괭이로만 일궈낸 자연경관지였고 그것이 유명세를 타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이 길이 탐방로임을 알려주는 글귀가 보입니다.
1.1km동안 직진하면 돌고래전망대, 오른쪽으로 200m 가면 공곶이가 나오며, 400m를 되돌아가면 예구마을 입니다. 저희 일행은 당연히 공곶이방향으로 나아갔지요.
중간중간에 이렇게 동백꽃으로 만들어진 레드카펫이 여행객을 반겨주고 있습니다.
333동백터널도 경유하여 봅니다.
삼백삼십삼 돌계단과 동백나무의 조화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이곳 333동백터널에서 영감을 받아 시를 창작한 시인도 함께 하였는데, 시를 읇으며 산책하니 더욱 운치가 있었습니다.
동백터널을 지나면 바로 앞에 공곶이수선화카페가 있습니다. 수선화가 피는 기간동안 운영이 되는 곳인데, 이곳에서 여행객의 즐거운 대화와 웃음소리가 들리더군요.
새로 깔아놓은 야자매트가 길을 환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수선화 카페를 지나고 탁트인 공간이 나오면 내도가 보입니다.
내도의 특이한 점은 거주하고 있는 집들의 지붕이 전부 노랗다는 것입니다.
수선화 색으로 통일한 것처럼 보이는데, 노란 수선화가 가득 만개한 것처럼 아름답네요.
공곶이에 도달하자 양지 부근에 수선화가 많이 피어 있는 것이 제일 먼저 눈에 띄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는, 양지바른 곳만 먼저 개화했고 다른 부분은 아직 개화 전이더라고요.
이 넓은 땅에 전부 수선화가 심어져 있는데 3월 9일(토) 기준 대략 20% 수준으로 개화된 것으로 보였습니다.
동영상으로도 개화상태를 확인하겠습니다.
축제가 있는 3월 16일(토)에는 60~70%이상의 개화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축제 전 미리 방문하여 노오란 수선화꽃 앞에서 인생사진을 남기는 여행객이 벌써부터 보이네요.
노란색 수선화 꽃말은 "사랑해줘, 내곁으로 돌아와줘" 라고 합니다.
그리스 신화에서 유래 되었다고 하네요.
공곶이는 수선화밭을 끝으로 탁트인 몽돌해안가와 만나며, 곳곳에 소원을 비는 돌탑이 장관을 이룹니다.
옛 어른들께서 전통어업인 후릿배(챗배)로 멸치를 잡던 후릿자리에 세워진 전망대는 서이말등대, 내도, 외도, 해금강, 맑은 날이면 멀리 대마도까지 볼 수 있답니다.
후릿자리 전망대에서 훤히 들여다 보이는 에메랄드빛 바다는 내도와 어우러져 마치 영화 속의 주인공처럼 연인들의 추억을 담아두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거제공곶이 #공곶이수선화
#공곶이개화상황 #거제봄꽃
#거제수선화 #거제공곶이수선화
- #거제공곶이
- #공곶이수선화
- #공곶이개화상황
- #거제봄꽃
- #거제수선화
- #거제공곶이수선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