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도서관,

아이들과 함께 이용하기 좋은 반석동

'아가랑도서관'

반석동에는 아이들이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아가랑도서관이 있습니다. 열람실 규모가 크진 않지만, 공동육아 나눔터 및 여성 커뮤니티 센터도 함께 있어서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건물 밖으로는 10대 내외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가랑 도서관 자료실(2층)에 관해 중점적으로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대출권수는 1인 5권이며 대출 기간은 14일이고, 대출 연장은 1회 1주일에 한해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자료실과 화장실이 있습니다. 신분증 지참 후 도서관을 방문하면, 바로 도서관 회원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도서관 내 컴퓨터를 통해 사이트 가입 후 회원증 발급을 받고 당일 대출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책이음이라는 타시도 도서관 회원증이 있어서 대전으로 타시도 전환 후 당일 도서대출했습니다.

아가랑 도서관에는 맘(MOM)편한 도서대출 서비스가 있습니다. 맘편한 도서대출 서비스는 도서관 방문이 힘든 임신부와 24개월 이하 자녀 양육자를 위해 신청도서를 집까지 배달해 주는 무료 택배 서비스입니다.

유성구 거주 임신부 또는 24개월 이하 자녀 양육자가 구비서류를 갖추고 도서관 방문 또는 이메일 제출하면 이용할 수 있고, 1인 3권(아가랑 소장 도서), 21일간(운송일 포함) 1회 7일 대출 연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비서류로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회원가입 신청서(유성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있으며, 임신부는 산모수첩, 자녀 양육자는 건강보험증 또는 가족관계증명서(신청자와 자녀가 등본상 주소지가 다를 경우)가 추가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아가랑도서관 이름에 걸맞게 자료실에 들어가자마자 입구 옆쪽으로 수유실 및 기저귀 갈이대가 있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편히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과 성인들의 책을 구분해 놓아서 아이들이 자신의 연령대에 맞는 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았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방문해서 아이들이 편하게 앉아 독서하는 모습이 예뻐 보였습니다.

자료실 안쪽에는 도서 자동대출반납시스템 기계가 있어서 이 기계를 활용해서도 대출이나 반납이 가능했습니다.

건물 바깥쪽에도 무인 반납기가 있어서 반납만 할 거라면, 굳이 도서관 안에 들어올 필요 없이 건물 밖에서 도서반납함을 통해 반납할 수 있었습니다.

무인 반납함 이용 시에는 평일 반납은 다음 날(개관일) 반납 처리되고, 토요일 반납 시는 월요일(개관일) 반납 처리가 가능하므로 대출 기간을 잘 살펴보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무인 반납함은 유성구 타 도서관 도서 반납도 가능합니다.

1층 로비에는 유모차 소독기, 책 소독기가 비치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작동 방법도 간단해서 누구나 이용하기 쉽게 되어있어서 많이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도서관 규모는 작지만 아이들 책들이 많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책을 가까이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좋은 도서관이었습니다. 주말에는 아이와 함께 반석동에 있는 아가랑도서관 나들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가랑도서관

아가랑도서관(2/3층) : 월요일 ~ 토요일 (09:00 - 18:00)

공동육아나눔터, 여성커뮤니티센터(4층) :

월요일 ~ 금요일 (10:00 - 18:00)


{"title":"대전 유성구 도서관, 아이들과 함께 이용하기 좋은 반석동 '아가랑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767032737","blogName":"유성구 공..","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76703273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