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군내 10개 업체 80여 품목 선보인 경남 특산물 박람회장~~
청정 의령 뽐내며 소비자들로부터 인기 끈 의령 농특산물...
의령군 블로그 기자 김해록
경남 도내 우수 특산물을 한자리에 모아 각기 우수성을 뽐내며 제품에 대한 상호 정보교환과 판매 활동을 전개하는 경남 최대의 장터인 2024 경남 특산물 박람회장에 우리 의령 군내에서는 토요애유통(주)와 구아바랜드 등 10개 업체가 참여한다는 소식을 듣고 박람회가 열리는 창원 컨벤션센터(CECO)를 다녀왔습니다.
박람회장 입구에는 경남 도내 시·군의 부스와 참가하는 업체의 위치를 표시한 업체 리스트, 배치도가 설치되어 있어 자신이 찾는 부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 놓았더라고요.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2024 경남 특산물 박람회’는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남무역이 주관하는 행사로 경남에서는 가장 큰 특산물 박람회가 되다고 하더라고요.~^^
우리 의령군에서는 의령 토요애와 ㈜우영, 더 부농, 구아바랜드, 다올 농원 식품 등 10개 업체가 참여했는데요. 의령 토요애는 애호박과 가지, 파프리카, 양상추, 새송이버섯 등을 선보였는데요. 현장에 방문 당시 다른 부스 관계자분이 오셔서 ‘너무 사게 판다며 가격을 좀 올려서 팔 수 없느냐’라는 말씀을 하시는 장면을 목격되기도 했답니다.
농업회사 법인 다올 농원 식품에서는 다섯 가지 곡물로 만든 스낵과 참죽 장아찌 등의 제품을 내놓았고, 대의 오서방 의령 망개떡에서는 의령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의령 망개떡 등을 홍보하며 망개떡 판매에 온 정성을 다하는 것 같았습니다.
의령 축협도 청정 의령에 키운 한우고기를 직접 판매하고 있었고, 의령 황금 메밀도 의령에서 직접 쓴 메밀 농사를 지어 만든 쓴 메밀 차와 복음 메밀차, 쓴 메밀면 등을 홍보하며 관람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더라고요.
㈜우영도 홍 생강 청과 흑 도라지 조청, 각종 유기산이 풍부한 발효식초, 블루베리의 달콤한 향이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는 블루 베리초, 목 넘김이 부드러우며 위를 편안하게 해주는 홍생강, 감국의 은은함이 배어져 있는 국화초, 칼슘과 알칼리성과 섬유질도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비트초 등을 선보이며 관람자들에게 제품 홍보에 정성을 쏟고 있더라고요.
구아바랜드는 구아바 환과 구아바 건 잎 차, 구아바 과일 식초, 구아바 잎 가루로 쫄깃하고, 기름에 튀기지 않아 더욱 깔끔한 면발을 자랑하는 구아바 쌀국수 등을 내 놓았으며, 더 부농에서는 서울 경인지역에서는 많은 분들이 알아주는 쌀빵류를 홍보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었습니다.
오. 의령 미래 식품은 갈대뿌리 청국장, 발효 가루, 발효환 등을 선보이고 있었으며, 의령착한 농장에서는 느타리버섯과 버섯두부과자 등에 대해 관람객들에게 제품 설명과 함께 판매에 나서고 있었습니다
여러분!!!
특산물 박람회장에 직접 나오셔서 우수 특산물을 가격도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으며, 현장에서 일부 제품에 대한 시식 코너가 마련되어 있으니 직접 맛도 보실 수 있으니, 다음 기회에 청정 의령 군내에서 만든 특산품을 많이 구입해 가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의령군특산물
- #경남농특산물박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