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마을축제,

주민들이 기획하고 참여하여 더욱 재미있는

'관평뜰축제'

지난 12일 동화울 수변공원에서 제12회 관평뜰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쾌청한 가을 날씨로 인해서 더욱 많은 주민들이 자리하여 축제를 빛내주셨습니다.

흥겨운 축제의 꽃인 장기자랑은 관평뜰축제에서도 빠질 수 없는 재미였습니다. 댄스, 태권도, 라인댄스는 물론이고 수준 높은 노래 솜씨까지 뽐내는 참가자들의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관평뜰축제에 많은 인파가 몰리는 이유는 주민참여형 축제이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기 때문에 정말 흥겹고 호응이 좋은 축제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 마을 축제는 주민참여형의 성공모델이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더욱 재미있는 축제를 함께 만들어나면서 화목하고 행복한 마을로 발전하기를 응원합니다.

다양하게 준비된 체험 프로그램 역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슬라임, 디폼블럭 그리고 인형 만들기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이 알차게 준비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가정에서 제한될 수 있는 체험을 풍성하게 준비했다는 점이 주민참여형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민들을 생각하며 기획하고 준비한 만큼 더욱 풍성하고 따스하게 다가오는 체험 프로그램들이었습니다.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서 다양한 재미를 느끼며 미소 짓는 아이들과 여유롭게 걷는 가족들의 모습이 무척이나 보기 좋았습니다. 이들이 만들어내는 행복한 마음이 가득하여 머무는 순간 기분 좋아지는 동화울 수변공원이었습니다.

푸짐한 먹거리와 풍성한 경품 역시 관평뜰축제의 빼놓을 수 없는 재미요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대형 TV와 쌀을 비롯한 많은 경품을 보면서 얼마나 규모가 큰 마을 축제인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누가 경품의 주인공이 되었든 함께 만들어가고 즐기는 축제인 만큼 모두가 진심으로 축하해 주고 행복해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축제 현장에서 가장 빛나는 것은 청소년들이 무엇인가를 즐기고 있는 모습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멋진 가을 정취를 느끼며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줄넘기 공연팀을 보면서 정말 대견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공원에서 놀이 기구를 즐기거나 공놀이를 하는 어린이들의 모습도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관평뜰축제로 인해서 더욱 행복이 가득한 동화울 수변공원이었지만 언제나 힐링과 자유롭게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평뜰축제는 주민들이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알찬 축제를 구현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섬세한 배려는 인상적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복 넘치는 축제를 만들어주시리라 확신하며 관평동 발전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title":"대전 유성구 마을축제, 주민들이 기획하고 참여하여 더욱 재미있는 '관평뜰축제'","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619534687","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61953468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