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강원특별자치도 영월 가볼만한 곳 :: 영월 여름 여행 추천코스


8월이 시작되면서 본격 더위와 함께 여름휴가를 즐기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그렇지만 매일같은 폭염에 야외활동이 어려운 시기이기도 한 지금!!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에서 특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코스들을 소개해드릴께요!

적절한 실내활동과 실외활동을 겸할 수 있는 영월 여행 코스 입니다.


8월 강원특별자치도 영월 가볼만한 곳 :: 영월 여름 여행 추천코스


1. 영월관광센터

평일 09:00~20:00 토,일 09:00~22:00 (야간개장 중)

월요일 정기휴무

영월 여름 여행지 그 첫번째!!

영월을 들어오는 길목, 청령포 맞은편에 위치한 이 곳은 영월 관광센터입니다.

새빨간 색으로 눈길을 끄는 영월관광센터는 탄광지역의 관광루트를 설계하고 로컬푸드, 카페, 미디어 전시, 공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복합문화센터입니다.

1층 안내센터, 푸드코트, 로컬푸드존, 각종 이벤트들이 열리는 이벤트 홀

2층 미디어체험관 (유료), 전시실, 기프트샵, 체험관

3층 올라 카페, 아트라운지 공연장

9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2시부터 아트라운지에서는 샌드아트 일루전, 마법+버블+벌룬의 융복합 컨텐츠

버블쇼 등이 열리구요!

같은 곳에서 5시부터는 어린이뮤지컬 공연이 열리기도 한답니다!

2. 라디오스타박물관

운영시간 09:00~18:00 월요일 정기휴무

입장료 어른 3천원, 어린이 2천원

전국에서 유일하게 '군' 단위에 소재했던 KBS 방송국으로 2004년 방송국으로써의 수명은 다하고

2006년에 개봉한 영화 <<라디오스타>> 촬영지로 인기를 얻으면서

2015년부터 라디오스타 박물관으로 쓰이게 된 공간입니다.

부모님 세대에게 추억을 불러 일으킬 만한 아이템들이 있어요.

바로 라디오와 CD, 카세트까지 구비되어 있어서 옛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도 가져볼 수 있습니다.

아나운서가 되어 카메라 앞에 앉아볼 수 있는 촬영장도 만들어져 있구요.

부스 밖에 PD 자리까지 만들어져 있는 디테일함까지~~~!!!!

라디오부스도 있어서 내 음성을 녹음을 하여 메일로 받아보실 수도 있답니다!

무슨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한 켠에 준비되어 있는 대본을 읊어보셔도 아주 좋아요~~!!!

3. 영월 트래블라운지

운영시간 09:00~18:00

영월 트래블 라운지는 영월에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편안하게 머물다 가실 수 있는 휴게공간입니다.

여러가지 전자제품의 충전도 가능하지만 영월을 방문하시는 여행객들의 기분도 - 체력도 충전이 가능한 공간이구요!

안전하게 짐 보관을 할 수 있는 락커도 있습니다. (무료)

아늑하게 조성된 이 공간에서 영월 여행을 오신 여러분들이 영월에 대해서 알아가실 수 있도록 각종 여행 정보 도서도 마련되어 있으니 들러서 잠시 쉬어가세요.

영월 한달살기를 하고 가신 여행 작가님들의 도서를 비롯하여 (가져가실 수 있도록 여유롭게 비치해두었습니다)

영월 트래블 라운지를 오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작은 기프트 🫶🫶 도 마련되어 있으니 꼭 들러보세요!

영월역 공영주차장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있습니다 💕💕

4. 동강 사진박물관

운영시간 09:00~18:00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군인 1,500원 어린이 1,000원

영월 동강사진박물관은

최초 사진 마을 선언을 통하여 사진의 고장으로 거듭난 영월이 사진마을로써 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입니다.

영월 군청 앞 약 3천여평 부지에 지하 1층과 지상 2층 규모로 세워진 우리 박물관은 3개의 전시실과 야외 회랑 및 다목적 강당을 갖추고 있으며

2023년 현재 스물 한번째 동강국제사진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행사기간 7월 21일 ~ 9월 24일)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영월 동강국제사진제는 열 한명의 이탈리아 사진게 거장들의 작품 200여 점을 선보이고 있고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이후의 처음 열린 사진제인만큼 지역 사진가들의 작품도 볼 수 있습니다.

5. 젊은달 와이파크

운영시간 10시 ~ 18시, 연중무휴 / 17시 매표마감

젊은달 와이파크는 주천면의 술샘박물관을 재탄생시킨 재생공간입니다.

다양한 현대 미술작품들과 여러 박물관, 공방, 카페가 합쳐진 복합예술공간이지요.

내부에 있는 '카페 달'은 미술관을 입장하지 않는 사람도 이용하실 수 있는데 다양한 원산지의 원두를 하슬라 카페 (카페 달) 만의 스페셜 로스팅으로 가공하여 특허받은 '산야초 커피'를 맛보실 수 있어요!

6. 영월 동강 래프팅

상시 운영

90년대부터 활성화되기 시작하여 그 역사가 벌써 30년이 넘은 국내 대표 래프팅 코스인 영월 동강 래프팅!!

강원도 영월의 동강은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수량이 풍부하여 래프팅 장소로는 우리나라에서 으뜸으로 꼽히는 곳입니다 👍👍

원시의 숲과 깍아지른 기암괴석 등 천혜의 자연을 거느린 동강은 완만한 물살과 급류를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래프팅 코스입니다.

온 몸의 힘을 모아 물살을 헤치며 노를 저어야 하기에 전신 운동의 효과가 크고 잔잔한 물살과 급류가 적절히 섞여 있기에 짜릿한 래프팅의 참맛을 느낄 수 있어요!

7. 한반도지형 선암마을 뗏목체험

상시운영, 체험료 성인 8천원

한반도지형 뗏목체험장에서는 뗏목체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영월과 뗏목의 관계를 말씀드리자면

옛날 한강을 따라 한양까지 운반되던 동강뗏목은

철도 등 교통 발달과 더불어 연료 사용이 장작에서 연탄으로 바뀌면서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는데요

우리는 60년대까지 남한강 상류지역 주민들의 생활수단이자 교통 수단이었던 뗏목을 통하여 숱한 사람들의 땀과 애환이 배어 있는 삶의 모습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영월에서는 매해 여름 동강뗏목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한반도지형 뗏목체험장에서는 뗏목을 타고 한반도 지형을 돌아보는 것 뿐만 아니라 물에 발을 담궈 볼 수도 있답니다!

+

영월에 왔다면 한반도지형은 무조건입니다~~~!!!!

✔️ 체크 포인트 :: 한반도지형을 보고 싶다면 "한반도지형 주차장" 으로 가셔야 하며

✔️ 뗏목체험을 원하신다면 "선암마을 뗏목체험장" 으로 가셔야 합니다.


8월 강원특별자치도 영월 가볼만한 곳 :: 여름 여행 추천코스


{"title":"8월 강원특별자치도 영월 가볼만한 곳 :: 영월 여름 여행 추천코스","source":"https://blog.naver.com/yeongwol4/223175694882","blogName":"달마다 새..","blogId":"yeongwol4","domainIdOrBlogId":"yeongwol4","logNo":22317569488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