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전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라이딩 '대청댐 자전거길'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라이딩 '대청댐 자전거길'
오늘은 대덕구 미호동에 위치한 '국토종주 금강 자전거길의 시작점'인 대청댐 자전거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청댐 자전거길은 대전에서 자전거를 타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멋진 코스로, 도심 가까운 곳에서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랍니다. 대전 시민들 사이에서는 '추동길'로 잘 알려져 있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자전거 자유여행 코스 60선’에도 이름을 올린 곳이기도 합니다.
길을 따라 펼쳐지는 대청호의 아름다운 경관과 안전한 자전거 도로 덕분에 라이딩하는 동안 자연과 하나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대청댐 인증센터에서 출발해서 대덕구 로하스 가족 공원캠핑장을 거쳐 동구 비룡삼거리까지 이어지는 28.8km 구간은 대청호를 따라 달리면서 힐링할 수 있는 길이랍니다.
대청댐에서 출발해 세종, 공주, 부여를 지나 금강하구둑까지 이어지는 이 자전거길은 자전거를 타면서 우리나라 역사 여행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국토종주 자전거길' 인증 수첩은 대청댐 물 문화관에서 4,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1인 1수첩으로 신분증을 필수로 지참하셔야 구매가 가능합니다. 수첩 관련 문의는 수자원환경산업진흥 문화사업부에 문의드리면 됩니다.
대청댐 물문화관 바로 옆에 있는 빨간 부스 안에서 '국토종주 자전거길' 인증 수첩의 인증스탬프를 찍을 수 있습니다.
대청댐 자전거길의 가장 큰 장점은 자동차가 다니는 도로와 분리되어 있어서 안전한 라이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도로와 분리된 자전거 전용 도로 덕분에 자동차의 위험 요소를 신경 쓰지 않고 라이딩 할 수 있어 한결 마음이 편안했습니다.
화장실과 쉼터가 자전거길 중간중간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편리했습니다.
차도와 도보가 완전히 분리된 자전거 전용 도로로 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는 게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청댐 자전거길은 사계절 내내 다르게 변하는 풍경 덕분에 언제 가도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봄에는 벚꽃이 만개하고, 여름엔 푸르른 나무들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고, 가을엔 단풍이 아름답게 물들어 있고, 겨울엔 고요한 호수가 운치를 더해줍니다.
계절마다 다른 느낌의 라이딩을 즐길 수 있어 정말 좋을듯합니다.
대청댐 자전거길은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나 관광객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길이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전동자전거를 즐기고 싶다면 "로하스타워 1"에서 유료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아침 일찍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달리거나, 해 질 무렵 노을을 보며 천천히 페달을 밟는 것도 정말 로맨틱하고 특별한 경험일듯합니다. 대청댐 자전거길은 자연을 느끼고,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코스랍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한 번 달려보길 추천합니다.
- #대전
- #대덕구
- #대전대청댐
- #대덕구대청댐
- #대전대청댐자전거길
- #대덕구대청댐자전거길
- #대전자전거코스
- #대덕구자전거
- #대청댐자전거길
- #물문화관
- #국토종주자전거길
- #로하스가족공원캠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