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 트인 곳에 자리 잡은 경치 좋은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 가면 태화강 국가정원이 한눈에 보이더라고요. 더 멀리 있는 대나무숲도 보이고 말이지요.

태화강 전망대는 울산시티투어 버스 정류장이기도 합니다.

태화강 전망대 태화강 동굴피아 정류장에 내리면 되는데요. 이곳에서 태화강의 멋진 풍경을 눈으로 담았다가 가도 되겠네요.

태화강 전망대는 무료 주차 공간이 마련돼있습니다. 자가용을 타고서도 이곳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주차할 곳이 있으니까 마음 편하게 올 수 있겠네요.

주차장 한 곳에는 화장실이 보이네요. 전망대 위에는 별도 화장실이 없습니다.

그러니 용무가 필요하다면 이곳 화장실을 이용하면 되겠네요.

태화강 전망대는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이용 시간은 4월~10월의 경우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고요.

11월~3월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되겠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흡연 당연히 안되고요. 반려동물 또한 출입이 불가합니다. 이 점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 오르기 전 1층을 둘러봅니다.

이곳엔 태화강에 대한 읽을거리가 있는데요. 가볍게 읽어봐도 되겠네요.

태화강 전망대 바로 앞에는 태화강 국가정원이 자리 잡고 있고요.

전망대에서 조금만 더 가면 태화강 철새공원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0리 자전거길이 조성돼있는데 이 또한 태화강 전망대 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옆에는 작은 어항이 있습니다. 이곳에 다양한 물고기가 살고 있는데요. 모두 태화강에서 만날 수 있는 물고기라고 하네요.

우리 주변에 살고 있지만 물에 있어 만나지 못한 물고기들을 이곳에서 만나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겠네요.

전망대로 올라가 봅니다. 전망대는 3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원래 전망대에 카페가 있는데요. 아직 수리 중이라고 하더라고요.

조만간 수리가 완료된다고 하니 카페에서 커피 한잔하며 멋진 태화강의 모습을 구경할 수 있겠네요.

전망대에 올라왔습니다. 태화강이 한눈에 보이더라고요. 손에 잡힐 듯 가까이 있어 더 실감 납니다.

도시를 가로지르는 강변이 자연과 함께하는 모습입니다. 갑갑할 수 있는 도시에 한줄기 휴식을 가져다주는 것 같네요.

한쪽에 망원경이 있습니다. 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건너편 태화강 국가정원을 더 크게 확대해 볼 수 있습니다.

대나무숲은 어떤 모습일까? 망원경을 통해 조금 더 가까이 만날 수 있겠네요.

전망대 한 쪽에는 투명 데크도 있습니다. 바로 아래 푸른 태화강이 바로 보이는데요. 담력이 좋다면 두발로 서 보는 것도 재미있겠네요.

태화강엔 다양한 조류가 서식합니다. 태화강을 찾는 철새도 다양한데요.

겨울철 대표 손님으로 떼까마귀를 들 수 있습니다.

겨울철 떼까마귀가 군집을 이룰 때 다시 태화강 전망대를 찾으면 느낌이 더 새로울 것 같네요.

태화강 전망대에 오면 사계절의 변화를 더욱 잘 알 수 있겠어요.

지금 여름에서 가을로 접어드는 태화강 국가정원을 눈으로 확인했는데요. 소복하게 눈이 쌓인 태화강 국가정원의 모습은 어떨까?

그 모습을 상상하게 만드네요. 계절이 지나면 그때 다시 이곳 태화강 전망대를 찾아와야겠습니다.

{"title":"[블로그 기자] 태화강 국가정원이 한눈에! 태화강 전망대","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595710364","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59571036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