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Supporters

조 연 희

가을이 살포시 찾아온 요즘, 그 풍성함을 더해주는 아름다운 음악 공연이 있습니다. 바로 인천 곳곳에서 펼쳐지는 '요기조기 음악회'인데요! 지난 10월 5일에는 수봉도서관에서 그림책과 함께하는 특별한 공연을 선보인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수봉산 자락에 있는 수봉도서관은 아름다운 계절의 변화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데요. 그래서 매번 방문할 때마다 마치 나들이를 가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오늘 소개하는 ‘요기조기 음악회’는 수봉도서관 지하 1층 공연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그림책 음악회라는 소식에 어린이 관객들이 일찌감치 찾아와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창작 실내악을 선보이는 공연팀 ‘더콜렙’의 그림책 음악회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림책 <굴포천 친구들>은 부평 도시재생주민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만든 마을 그림책으로, 굴포천 맹꽁이가 생태계 친구들을 만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그림책의 장면을 음악으로 어떻게 표현했을지 무척 기대되었습니다.

무대 위 스크린에 그림책의 장면이 비치고, 그에 어울리는 곡이 연주되었습니다. 때로는 소프라노의 아름다운 목소리로 굴포천의 생태를 노래했는데, 가만히 눈을 감고 듣고 있노라니 굴포천에 서식하는 꽃과 나비가 말을 걸어오는 듯했습니다.

피아노, 클라리넷, 플룻, 바이올린, 성악으로 들려주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굴포천의 모습을 만났습니다.

살아 있는 굴포천의 생태계가 신나는 음악으로 표현되니, 지금 당장 산책로를 따라 걷고 싶어지는 거 있죠!

이번 공연을 관람한 다른 관객분들도 저와 비슷한 마음을 느끼셨을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연주에 두 손을 모아 듣는가 하면, 영상을 촬영해 오래도록 기억하려는 분들의 마음도 느껴졌습니다.

깊어진 가을, 더콜렙의 그림책 <굴포천 친구들> 음악회 덕분에 더욱 포근 한 시간이었습니다.

{"title":"‘더 콜렙’ 그림책 <굴포천 친구들> 음악회, 수봉도서관 요기조기 음악회!","source":"https://blog.naver.com/tong_namgu/223630705886","blogName":"새로운 변..","blogId":"tong_namgu","domainIdOrBlogId":"tong_namgu","nicknameOrBlogId":"미추","logNo":22363070588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