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전통시장

의령오일장 3일 8일과 상설시장이 함께 열려요.

의령군블로그기자단 박현숙

경남 의령여행을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여행 코스 중 하나가 바로 의령전통시장입니다. 의령전통시장 자체에 볼거리가 많고 시장 인근으로 의령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소고기국밥, 소바, 망개떡을 파는 식당 등이 두루 있기 때문이죠.

현지인은 물론이고 의령여행온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식당골목도 여전히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어요.

의령전통시장은 상설시장이면서도 5일에 한번 장이서는 오일장이기도해요. 의령오일장 장날은 3일 8일로 날짜 끝자리가 3일 8일로 끝나는 3일 13일 13일 8일 18일 28일입니다. 오일장이 한달에 6일 열린다면 상설장은 수시로 열려있으니 언제나 시장을 이용할 수 있어요.

의령 대표음식 뜨끈한 온소바 한그릇 먹고 의령전통시장을 한바퀴 둘러보았어요.

3일, 8일 오일장이라면 더 풍성한 먹거리가 있었겠지만 장날이 아니어도 장보기에는 큰 문제가 없어요.

규모가 꽤나 큰 의령전통시장은 구역별로 입구가 여럿 있으니 편한 곳에 주차하고 시장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전통시장 재래시장의 장점은 여럿 있지만 제철 농수산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죠. 11월의 의령전통시장에는 김장철을 맞아 김장에 필요한 물품들이 많이 보입니다.

특히나 손이 많이 가는 김장은 들어가는 재료도 많아서 시장을 몇 번 다니며 재료를 구비한다고 하죠. 기본재료 배추와 무 외에도 각종 젓갈 등도 갖추고 있어요.

지금 한창 맛있는 대봉감, 단감 등을 파는 가게들도 많아요. 특히 단감과 대봉감 홍시는 지금 이 계절에 먹을 수 있는 제철 과일로 맛있는 과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전통시장은 불편하다는 편견을 가진 분은 이제 없을 정도로 화장실과 주차시설(물) 아케이드 등이 잘 되어 있어서 계절에 큰 상관없이 편한 장보기를 할 수 있어요.

도심의 시장에서는 잘 보기 힘든 농사관련 물품을 파는 가게도 인상적이에요. 주말농장을 한다면 이곳에서 필요한 물품구매하기 좋습니다.

의령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의령전통시장도 둘러보시고 의령의 맛도 느껴보세요. 3일, 8일 의령전통시장 오일장에 맞추면 좀 더 다채로운 의령장날을 마주할 수 있어요.

의령전통시장 인근 충익사, 의령호국공원, 서동생활공원, 수월사, 의령구름다리, 아열대식물원 등도 함께 방문해 보세요.

의령전통시장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서동리 490-7

{"title":"의령전통시장 의령오일장 3일 8일과 상설시장이 함께 열려요.","source":"https://blog.naver.com/uiryeonginfo/223673149402","blogName":"경상남도 ..","blogId":"uiryeonginfo","domainIdOrBlogId":"uiryeonginfo","nicknameOrBlogId":"경상남도 의령군","logNo":22367314940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