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인기 여행지 추천 삼척 해상 케이블카

삼척시 근덕면 장호해변과 용화 해변을 오가는 삼척 해상 케이블카를 오랜만에 타고 내려다 보는 동해의 나폴리라 불리는 장호항 아름다운 풍경은 사계절 언제 보아도 정말 아름답습니다.

동해안 최초 해상 케이블카인 삼척 해상 케이블카는 2017년 9월 26일 개통하면서 동해안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명소로 알려지면서 용화 해변과 궁촌 해변을 왕복으로 운행하는 해양레일바이크와 함께 삼척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장호항 언덕을 출발하여 장호항 상공을 가로질러 용화 해변 남쪽 언덕까지 운행하는 삼척 해상 케이블카는 2대가 설치되어 874m 거리를 왕복으로 오고 가는 케이블카로 외형은 바깥 경관을 조망하기 좋도록 유리로 만들었고 바닥 중간에는 투명 강화유리를 설치하여 발아래로 맑고 투명한 바다를 내려다 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삼척 해상케이블카 최대 탑승인원은 34명 이지만 안전을 고려하여 20 ~ 25명으로 제한 하고 있으며 안전을 위해 승무원이 함께 탑승하여 안내를 하고 있으며 운행시간은 4월 ~ 10월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11월 ~ 3월까지는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이며 탑승권은 현지 해상날씨를 고려하여 예매는 하지않고 현장 판매만 하고 있으며 탑승 요금은 편도 6,000원, 왕복 10,000원 이고 매월 18일 안전점검을 위한 휴무일과 강풍 등 기상 악화시 운행하지 않습니다.

※ 문의전화 : 033-570-4606, http://www.samcheokcablecar.kr

▼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해상케이블카 탑승은 장호역과 용화역 두 곳 중 어느 곳이든 편리한 곳에서 탑승할 수 있으며 장호역과 용화역에는 탑승객을 위한 넓은 주차장이 확보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 주차장에서 바닥에 보이는 노란선을 따라서 들어가면 탑승권 매표소가 나오는데 탑승 요금은 성인기준 편도 6,000원, 왕복 10,000이며 매표후 파란색 동선을 따라가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탑승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해상케이블카 탑승장에 도착하면 신규탑승과 재탑승으로 구분 되는데 신규탑승은 탑승권을 구입한 역에서 출발하는 것이고 재 탑승은 왕복권을 구매하고 왔다가 되돌아가는 탑승을 말하며 세번째 사진은 장호역에서 내려다본 장호항과 도착지 용화역 모습입니다.

▼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해상케이블카는 장호역과 용화역 양 방향에서 동시에 출발하고 있어 중간 지점에서 교차하게 되며 케이블카 창밖으로 보이는 장호항 풍경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 장호역과 용화역 874m 상공을 운행하는 삼척 해상케이블카 소요시간은 약 7분간이며 아래 사진들은 용화역에 도착하여 용화역 전망대 포토존에서 본 장호해변 풍경입니다.

▼ 장호항과 장호해변이 동해의 나폴리로 불리게 된것은 고 노무현 대통령이 이곳을 여행할때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동해의 나폴리라고 할 만큼 아름답다고 한 말이 전해지면서 입니다.

▼ 장호역 전망대에서 보는 해상케이블카 모습은 탑승하고 보이는 풍경보다 더 아름답게 보여 커피한잔 마시면서 둘러보는 풍경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 장호역에는 이렇게 장호항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없지만 용화역에는 이렇게 장호항과 장호해변이 보이는 전망대가 있어 관광객들이 한참동안 머물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해상케이블카에서 가을여행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title":"삼척 인기 여행지 추천 삼척 해상 케이블카 | 삼척 가볼만한곳","source":"https://blog.naver.com/samcheokcityhall/223648041654","blogName":"삼척시","blogId":"samcheokcityhall","domainIdOrBlogId":"samcheokcityhall","nicknameOrBlogId":"삼척시청","logNo":22364804165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