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지나가면서 보기만 했던 철새홍보관에 한 번 다녀왔습니다.

울산은 겨울이 다가오면 떼까마귀가 찾아오는 곳이라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도 하고 있어요.

막상 까마귀 떼가 날아다니는 것을 보면 신기하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고 그렇지만 깨끗한 자연이 있기에 철새들이 찾아오는 곳이라는 사실이 자랑스럽기도 합니다.

국가정원을 찾는 사람들뿐 아니라 자연의 철새들도 모두가 쉬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진 철새홍보관은 1층부터 5층까지 구역별로 다른 느낌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하기에도 참 좋은 곳이랍니다.

주차장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한 곳이기도 하답니다.

입구 들어가기 전 여러 모양과 색으로 알록달록한 새집 들도 볼 수 있고 태화강 여름 나들이라는 작품도 보고 갈 수 있었어요.

1층으로 들어오면 천장에 떼까마귀 군무 사진과 조형물이 반겨주고 있답니다.

바닥만 보면 찾을 수 없으니 꼭 천장으로 눈을 한 번 돌려주세요.

포토부스도 마련되어 있고요.

소리 나는 새피리 목걸이 만들기도 있어서 여러 작품들을 볼 수 있었어요.

다양한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작품들은 하나밖에 없는 새피리라서 더 가치 있답니다.

울산 철새홍보관

1층 철새 교육장

2층 철새 전시관

3층 5D 영상관, VR 체험관

4층 철새카페

5층 철새 전망대

구역별로 구분되어 있으니 편안하게 둘러보면 됩니다. 다만 3층의 5D 영상관과 VR 체험관은 유료로 이용되고 있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울산의 문화유산 중 하나인 반구대 암각화에도 두 마리의 학이 새겨져 있다고 합니다.

과거 선사시대부터 울산은 철새와 함께 역사를 지내온 거 같은 기분입니다.

1층부터 5층까지의 계단에는 아이들의 그림을 전시해 두고 있는데 아이들의 상상력이 물씬 담겨 있는 작품들이 눈길을 잡아끌었답니다.

철새홍보관

날개 달린 여행자 - 새들의 세계

경이롭고 신비한 - 새들의 비행

철새홍보관에서는 새에 대한 여러 사실들과 울산을 찾는 여름 철새와 겨울 철새에 대해서도 설명되어 있답니다.

3D 영상관, VR 체험관

이용 요금과 운영 시관은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비싸지 않은 가격이라서 아이와 함께 하시는 부모님도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티켓 발권은 1층 안내 데스크에서! 그리고 130cm 이상 아이들이 5D 영상관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유의해 주세요.

철새 전망대

삼호대숲에서 만날 수 있는 여름철새와 겨울철새에 대해서 안내가 되어 있답니다.

여름철새

왜가리 중대백로, 중백로, 쇠백로,

황로, 해오라기, 흰날개해오라기 - 7종

겨울철새

떼까마귀, 갈까마귀 - 2종

여름과 겨울에 찾아오는 철새들이 다르니 분기별로 철새홍보관을 찾으면 여러 종류의 철새를 확인할 수 있겠다 싶었답니다.

5층의 외부 공간에는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서 삼호 대숲을 둘러보면서 철새들을 찾을 수 있었어요.

겨울 떼까마귀와 갈까마귀가 오는 요즈음이지만 주로 해가 지는 오후 시간에는 까마귀들의 군무를 볼 수 있답니다.

이곳에서도 작은 새들을 위한 집을 볼 수 있었어요.

1층부터 5층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철새홍보관은 울산을 찾는 철새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고 체험도 가능한 공간이라서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 더욱 안성맞춤인 공간이다 싶었답니다.

겨울철 동절기에는 오후 5시까지 운영되는데 다음번에는 오후 느지막한 시간에 철새홍보관에서 까마귀 군무를 한 번 감상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네요.

{"title":"[블로그 기자] 자연에 대한 관심을 높여주는 울산 철새홍보관","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688496761","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688496761,"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