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와 재미가 가득했던 "2024 과천청년축제" 다녀왔습니다!
정말 날씨가 좋았던 9월 21일 토요일! 과천중앙공원에서는 "2024 과천청년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과천청년축제는 과천에 거주하거나 직장 생활을 하는 청년으로 구성된 청년축제기획단이 참여하여
청년들이 즐길만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이번 축제를 마련하였다고 합니다.
9월 21일 "청년의 날"을 맞이하여 열린 행사는 정말 다양한 행사와 체험부스들이 마련되었는데요.
온 과천시민이 즐길 수 있는 볼거리와 재미가 가득한 축제였습니다.
먼저 안내부스에서 행사 포스터를 받아 입장했습니다.
청년정책을 위한 청년네트워크 대시민 투표부터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각 부스별로 여러 체험이 가능했는데요.
청년 동아리 홍보 부스, 비즈 스트랩 만들기, 타로카드 체험하기, 캐리커쳐 그림 받기, 스마일 사진관, 페이스페인팅, 지문을 통한 성격 테스트까지
여러가지 체험들이 가득했습니다!
또한 창업지원센터, 장애인 고용 인식 개선 캠페인 등 과천 정책을 홍보하는 부스도 함께 운영되어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안내포스터에 스탬프를 찍어오면 먹거리와 소정의 선물도 받을 수 있었어요!
만들기 체험 부스는 이미 만석!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가득했습니다.
항상 과천 행사를 구경할 때마다 체험 부스는 늘 인기가 많네요. 집 근처에서 이런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습니다.
중앙공원 분수대를 중심으로는 프리마켓이 이어졌는데요. 직접 만든 수제용품부터 여러가지 다양한 물품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직접 손수 만든 수제용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은데, 한번에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한 곳에서는 청년을 위한 다양한 메세지를 남기는 부스가 있었습니다.
많은 시민분들이 형형색색의 다양한 펜으로 청년들을 위한 응원메세지를 남겨주셨는데, 보면서 제가 다 힘이나는 느낌이었어요.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고 좋은 글귀를 남겨주셨습니다.
게임 부스도 운영중이었는데 여러가지 오락기구들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윷놀이와 펀치기구는 인기가 많더라고요.
제가 나이만 좀 어렸어도 신나게 뛰어놀고 있었을텐데 하는 생각을 하며 바라보았네요. 굉장히 재미있어 보였습니다.
아름다운 목소리에 사로잡혀 멈춘 곳에서는 버스킹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바우바우 팀의 아름다운 음색에 길가던 분들도 앉아서 버스킹을 즐겼습니다.
여러 보컬들이 나와 노래를 부르는데 정말 잘 부르시더라고요.
저도 산책하다가 목소리가 좋아서 한참 듣고 갔습니다. 시원한 가을 바람과 함께 음악을 들으니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이어 음악당에서 기념식과 가을밤의 낭만콘서트를 끝으로 "2024년 과천청년축제"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음악과 먹거리, 체험까지 정말 하루종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과천청년축제!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해서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종종 시민이 참여가능한 다양한 축제들이 자주 열렸으면 좋겠습니다.
김승희 기자
#과천시 #과천시청 #과천시SNS시민기자단 #SNS시민기자단
#2024과천청년축제 #과천청년축제 #김필 #아디오스오디오 #바우바우
#청년의날 #과천청년의날행사 #과천김필 #과천청년동아리
- #과천시
- #과천시청
- #과천시SNS시민기자단
- #SNS시민기자단
- #2024과천청년축제
- #과천청년축제
- #김필
- #아디오스오디오
- #바우바우
- #청년의날
- #과천청년의날행사
- #과천김필
- #과천청년동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