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지역 임신부 식생활 개선 무료 요리활동 대전서구가족센터 오롯이 프로그램
대전 지역 임신부 식생활 개선 무료 요리활동
대전서구가족센터 오롯이 프로그램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오롯이 #대전서구가족센터
안녕하세요.
대전 서구청 블로그입니다.
여자 1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평균 출생아 수를 뜻하는
합계출산율은 2023년 기준 0.72명으로
역대 최저 수준입니다.(출처 : 통계청)
이러한 저출산의 원인으로는
여성의 경력 단절에 대한 우려, 경제적 부담,
결혼과 출산에 대한 인식 변화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대전 지역의 다양한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다방면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대전서구가족센터에서 진행하는
임신부를 위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전 지역 임신부 식생활 개선 무료 요리활동
대전서구가족센터 오롯이 프로그램
농림부와 함께하는 엄마와 아이를 위한 열달 식생활 오롯이
다가오는 주말에는(8/24) 대전서구가족센터에서 농림부 주관, 임신부 대상의 식생활 프로그램 ‘오롯이’가 시작됩니다.
대상 : 대전 거주 임신 중인 임신부 15명 (보호자 참여 가능)
일시 : 평일반, 주말 오전/오후반 (분반별 상이)
내용 : 임신부를 위한 식생활교육 및 태교 요리 활동
신청 : 8.7.(수)~선착순 마감
장소 : 배재대학교 자연과학관 J216호
문의 : 042-520-5928, 070-4362-6214
신청링크
분반 |
신청 링크 |
평일반 |
https://daejeonseogu.familynet.or.kr/1 |
주말 오전반 |
https://daejeonseogu.familynet.or.kr/2 |
주말 오후반 |
https://daejeonseogu.familynet.or.kr/3 |
건강한 임신과 행복한 출산을 위한 첫걸음! 임신부 식생활 개선 프로그램 '오롯이'에 대전 지역 임신부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지역사회의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출산을 위해 노력하는 대전서구가족센터, 어떤 곳일까요?
대전서구가족센터(센터장 김정현)는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대전광역시 서구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내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가족관계, 가족 돌봄, 가족생활,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로 다양한 유형의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 및 상담, 지역사회 네트워크 단체와의 서비스 연계, 돌봄 서비스 제공, 결혼이주여성에게 일자리 정보제공 및 알선을 하고 있습니다.
대전서구가족센터는 2024년에도 우리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했습니다.
다문화 가정 지원 : 다문화 가정의 사회 적응과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어 교육, 문화체험 행사, 심리 정서 지원, 가족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 취업 지원 등을 합니다.
맞벌이 가정 일가정 양립 지원 : 직장생활지원, 가정생활지원으로 세분화하여 가족 시간이 부족한 맞벌이 가정 대상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부모 역할 지원 : 영유아기 부모 지원, 학부모 지원, 아버지 역할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부부 역할 지원: 부부 갈등 예방 및 해결을 위한 교육, 노년기 부부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지역 특화: 대전 시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역량 강화를 위해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족 친화 활동: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 캠프, 가족 축제, 가족 체험 활동을 제공합니다. 대전서구가족센터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지역 내 가족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안정적인 가족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세상 모든 가족을 위한 대전서구가족센터의 무궁무진한 프로그램을 기대해주세요.
우리 지역의 유익한 소식을 전달하는 대전 서구청 블로그입니다.
#대전서구가족센터 #대전임신부프로그램 #대전서구청 #대전다문화교육 #대전출산장려 #출산장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손명희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 #대전서구
- #대전서구청
- #오롯이
- #대전서구가족센터
- #대전임신부프로그램
- #대전다문화교육
- #대전출산장려
- #출산장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