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시간 전
밀양기차여행 햇살테마여행사업단 벚꽃투어(밀양 벚꽃 명소 4곳)
오늘은 차 없이 밀양역에서 관광버스를 타고 벚꽃여행을 시작하는 낭만이 있는 밀양기차여행 벚꽃투어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밀양기차여행 햇살테마여행사업단 벚꽃투어는 밀양의 벚꽃 명소와 밀양 맛집, 체험 등으로 알차게 구성된 밀양 당일 여행 코스입니다. 개인으로 여행지를 찾아다니기가 힘들거나 알뜰한 경비로 밀양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이 이용하기 좋습니다. 지금 한창 아름다운 밀양 벚꽃 명소로 같이 가보실까요?
밀양기차여행 햇살테마여행사업단은 밀양을 사랑하는 지역 홍보기자들이 모여서 꾸려가는 비영리단체로 밀양의 따뜻함을 담아서 전해드립니다.
밀양 벚꽃투어는 영남루-영남루 수변 벚꽃길-밀양읍성 벚꽃길-점심식사-미리미동국 체험-삼랑진벚꽃길 코스로 이어집니다. 일정에 있었던 삼랑진딸기시배지축제가 연기되어 미리미동국 풍란체험으로 대신했습니다.
영남루
조선시대 후기의 대표적인 목조건물인 밀양 영남루는 신라 경덕왕 때 이 자리에 있었던 영남사의 부속 누각에서 유래되었으며, 고려 공민왕 때 김주가 밀양 부사로 부임해 새로이 다락을 높게 신축하여 영남루라 하였습니다. 현재의 건물은 1844년 이인재 부사가 중건한 것으로 조선시대 때부터 진주 촉석루, 평양 부벽루와 함께 우리나라 3대 명루라 일컬어 왔습니다.
영남루 정·후문 개방시간
09:00~18:00
영남루는 본루를 기점으로 좌측에는 능파각을 우측에는 침류각을 익루로 거느리고 있고, 정면 5칸, 측면 4칸의 2층 다락형으로 웅장한 기풍을 지니고 있습니다. 침류각과 누각 사이에는 달월 자 형의 층층각이라는 계단형 통로로 연결하여 건물의 배치와 구성이 톡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문화관광해설사가 영남루에 관한 안내와 설명을 상세하고 친절하게 해줍니다.
신발을 벗고 영남루로 올라가 봅니다.
11세와 7세 아이가 적었다는 현판에 다들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영남루는 문화관광해설을 예약하고 방문하는 거 추천드립니다.
영남루에서 바라보는 밀양강의 아름다운 모습도 힐링입니다.
문화관광해설안내소 앞에는 밀양아리랑 표시석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아리랑 중에서 밀양아리랑은 흥겨움이 있는 아리랑으로 다 함께 "날 좀 보소 날 좀 보소~~"를 불러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남루
주소: 경남 밀양시 중앙로 324 영남루
개방시간: 매일 09:00~18:00
아랑각
영남루에서 계단을 따라서 아래로 내려가면 아랑각이 나옵니다. 아랑각은 조선시대 지역민들이 명조 때 밀양부사의 딸이었던 아랑(본명 윤동욱)의 정절을 기리는 사당입니다.
아랑전설은 우리나라 고전 소설 중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 장화홍련을 탄생시킨 모태가 됩니다.
아랑각에서 계단을 내려가서 강변을 따라서 영남루 수변 벚꽃길을 걸어봅니다.
영남루 수변 벚꽃길
영남루에서 밀양 강변을 따라서 걸어가다 보면 영남루 수변 벚꽃길이 펼쳐집니다.
지금 벚꽃이 한창 예뻐서 사진을 남기기 좋습니다. 하얀 눈꽃송이가 핀 벚꽃길을 걷다보면 영화속의 주인공이 따로 없습니다.
다음 관광지인 밀양읍성으로 차를 타고 이동합니다.
밀양읍성
밀양읍성 동문입니다. 바로 올라가면 약간 오르막이라 길을 건너서 평탄한 곳으로 올라가는 것이 좋고, 그것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더 아름답습니다.
저 멀리로 전망대가 보이는 밀양읍성 풍경은 정말 한폭의 그림입니다.
밀양읍성은 조선 성종 때 왜적 방어와 수비 강화를 위하여 읍성을 축조하고 관아 건물을 세웠습니다. 이어 선조 때에는 못을 파서 치수하는 등 성곽 일부를 보수하였습니다. 임진왜란으로 읍성이 폐허가 된 후 성벽의 재건과 건물의 복구를 하면서 구조가 변경되었고, 조선 후기에 경부선 철도가 부설되면서 사대문과 성벽이 훼철되었습니다. 밀양읍성은 현재 읍성의 동문지에서 밀양 영남루 방향까지 ㄱ자 형태로 일부 복원되어 있습니다.
4월 초까지 벚꽃으로 아름다운 밀양읍성은 밀양 벚꽃 명소 중에서도 최고입니다.
성벽을 따라서 양쪽으로 벚꽃길이 이어집니다. 저 멀리로 밀양여고 건물이 보이는데, 그 풍경이 또한 멋집니다. 꼭대기에 있는 전망대까지는 올라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밀양읍성
주소: 경남 밀양시 영남루1길 16-5
구 밀양대학교 부지에 있는 밀양시문화도시센터 2층 미리미동국 체험장으로 향합니다.
미리미동국 풍란석부작 체험
미리미동국은 원삼국시대, 변한의 소국으로 현재의 밀양시가 위치한 자리에 있던 나라입니다. 미리미동국은 철이 풍부해 철제 농기구로 벼농사를 많이 지었으며 땅이 기름져 마를 심어 베를 짜고 뽕나물를 심고 누에를 쳐 비단도 지었습니다. 이렇게 밀양 땅에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외세 침략에도 굴하지 않고 찬란한 문화의 꽃을 피울 수 있었습니다. 체험장은 밀양시문화도시센터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미리미동국 체험활동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리가 체험한 활동은 풍란석부작 체험입니다. 여러가지 작품이 전시되어 있고 구입도 가능합니다.
미리미동국에 관한 간단한 설명을 듣고 체험은 30분 정도 진행이 됩니다.
재료와 체험방법에 관한 설명을 듣고 풍란석부작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약간 힘들면 선생님이 도와주신답니다.
요렇게 예쁜 풍란석부작이 완성되었습니다. 물을 주는 법과 관리 방법 또한 상세히 설명해 줍니다.
체험 후 주신 맥문동 차를 분위기 있게 마시면서 힐링합니다. 밀양시도시문화센터에는 밀양핫플 카페열두달이 있어서 휘낭시에와 차를 한잔하기도 좋습니다.
밀양시문화도시센터
주소: 경남 밀양시 밀양대로 1908
운영시간: 09:00~18:00
☎️ 055-355-0306
다음 코스는 용평교 제방길입니다. 이 코스는 원래 없던 코스였는데, 벚꽃이 많이 피어서 사진찍기 좋다고 방문한 장소입니다. 햇살테마여행사업단 벚꽃투어는 그냥 지나칠수 있는 세세한 부분까지 여행객들을 배려하는 점이 감사했습니다.
용평교 제방길
밀양 벚꽃 명소는 복잡하지 않고, 한가로이 시간을 보내기에는 최고입니다.
80% 이상 벚꽃이 개화되어 사진찍기 좋은데, 이번 주말에는 정말 아름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 밀양 벚꽃 투어 코스는 밀양 벚꽃 명소 중의 명소인 삼랑진벚꽃길입니다.
삼랑진벚꽃길 & 안태호
삼랑진 벚꽃길은 안테리 입구 삼거리에서 여여정사 입구까지의 벚꽃길로 2.63km 정도 이어집니다. 봄철 벚꽃이 피면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밀양 벚꽃 명소입니다.
막 피어나고 있는 앙증스러운 벚꽃이 눈에 들어옵니다.
삼랑진벚꽃길을 따라서 올라가면 안태호가 나옵니다. 안태호는 경남 밀양시 삼랑진읍 안태리에 있는 저수지로 삼랑진양수발전소에서 전기를 생산하기 위해 만든 인공호수입니다.
우리는 이날 안태호까지만 걸었는데 안태호를 따라서 벚꽃길을 한바퀴 도는 드라이브 코스가 특히 아름다운 삼랑진벚꽃길입니다.
연인들이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밀양 벚꽃 명소입니다.
입구의 안태공원의 벚꽃까지 밀양기차여행 햇살테마여행사업단 벚꽃투어 덕분에 밀양벚꽃을 원없이 즐긴 하루였습니다.
안태호
주소: 경상남도 밀양시 삼랑진읍 안태리
삼랑진벚꽃길 입구에는 직접 재배한 삼랑진 딸기를 판매하고 있어서 싼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밀양기차여행 햇살테마여행사업단 벚꽃투어는 참여한 여행객들이 만족스러웠던 당일 벚꽃 여행이었습니다. 2025년 벚꽃은 그날 다 본 느낌이었고, 점심식사도 맛있었고 체험도 재미있었습니다. 복잡한 유명 축제장이 아닌 밀양 벚꽃 명소에서 편안하게 벚꽃길을 걷고 이야기 나누며 힐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4월 초까지 벚꽃이 아름다운 경남 밀양으로 봄 나들이 가는거 추천드립니다.
◎ 2025 밀양시 SNS 알리미 김미순
- #밀양여행
- #밀양벚꽃명소
- #밀양벚꽃투어
- #햇살테마여행사업단
- #밀양기차여행
- #밀양벚꽃나들이
- #영남루벚꽃길
- #영남루수변벚꽃길
- #삼랑진벚꽃길
- #안태공원
- #삼랑진딸기
- #밀양여행코스
- #밀양벚꽃여행코스
- #밀양벚꽃코스
- #삼랑진드라이브코스
- #안태호
- #밀양당일여행코스
- #밀양벚꽃여행
- #밀양가볼만한곳
- #밀양읍성
- #밀양읍성벚꽃
- #삼랑진벚꽃길드라이브
- #밀양드라이브코스
- #밀양데이트
- #밀양테마여행
- #밀양테마기차여행
- #밀양봄나들이
- #영남루제방벚꽃길
- #미리미동국
- #아랑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