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태화강 국제 재즈음악제에 다녀왔습니다.

매년 5월, 울산의 아름다운 태화강 국가정원에서 열리는 이 멋진 음악 축제는 국내외 최정상급 재즈 뮤지션들의 공연과 다양한 부대행사로 가득한데요, 그 생생한 현장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태화강 국가정원은 매년 봄이면 양귀비, 작약, 수레국화, 금계화 등 6천만 송이의 봄꽃이 만개해 꽃바다를 이룹니다.

이런 아름다운 봄꽃 정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재즈 공연은 관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해마다 관객이 늘고 있으며, 재즈 마니아는 물론 재즈를 생소해하던 중장년층 관객까지 즐겨 찾는 축제가 되고 있습니다.

재즈 페스티벌이 열리는 기간에는 태화강 봄꽃축제도 함께 시작되었는데요. 그래서 재즈 페스티벌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들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태화강 국가 정원 입구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었던 버스킹 공연!

이용식 MC와 함께 즐거운 버스킹 공연들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또 다른 공연장에는 청소년 비보잉 리허설이 시작되었는데요. 리허설이라도 정말 열정적인 공연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재즈페스티벌 공연장으로 향하던 중 발견한 컬러링 아트월입니다. 이곳은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유치 기원을 알리는 컬러링 아트월 체험존의 모습입니다. 저도 크레파스로 색칠을 하고 왔는데요.

다가오는 2028년에는 더 멋져진 태화강 국가 정원에서 국제정원박람회가 꼭 열렸으면 합니다.

2024 태화강 국제재즈 음악제

태화강 국제 재즈음악제는 매년 봄, 태화강 국가정원 봄꽃축제와 함께 열리는 음악 축제입니다. 태화강 국가정원 야외공연장과 나비 마당에서 열리는 재즈 음악제는 국내외 최정상급 뮤지션을 초청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음악을 선사하죠.

특히 근처 푸드트럭 등에서 먹거리를 구입해 공연장이나 풀밭 광장에 돗자리를 펴놓고 음악과 함께 피크닉 음식을 즐길 수도 있어 큰 인기랍니다.

올해는 먹거리 부스, 와인/맥주 부스, 프리마켓, 체험부스 등이 운영되었는데 특히 2023 울산관광상품으로 당선이 된 울산 샌드가 정말 맛있어요.

또 작년과 다르게 와인뿐만 아니라 수제 맥주들도 만나볼 수가 있었습니다.

맛을 못 보신 분들은 울산 중구 성남동 호프 거리에 다양한 수제 맥주 가게들이 있으니 한번 방문해 보셔서 울산 수제 맥주들을 한번 맛보시기 바랍니다.

먹거리를 구입 후 관객들은 무대 의자가 아닌 감성적인 테이블에 앉아 공연을 바라보며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는 재즈 페스티벌입니다.

무대 앞뿐만 아니라 나무 그늘 아래 돗자리를 펴고 편안하게 음악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었습니다.

푸드트럭 존 근처에도 테이블이 설치가 되어 있었는데 멀리서도 대형 스크린과 아름다운 선율이 흘러나와 특별한 음악공연을 즐길 수가 있었습니다.

음악제 현장에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고고마켓 프리마켓도 운영되어 관객들이 다양한 상품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약 20여 개 팀이 참여하여 다양한 수제품과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수제품 물건들이나 아동복, 신발, 스카프, 네일아트 체험 등 음악과 함께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가 있었어요.

재즈 페스티벌의 공연도 한번 살펴볼까요?

2024 태화강 국제 재즈음악제는 5월 18일, 19일 이틀간 다양한 재즈 공연으로 가득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음악제에는 국내외 정상급 재즈 뮤지션들이 참여하여 각기 다른 매력과 스타일의 재즈 음악을 선보였습니다.

많은 밴드들이 참여했던 재즈 페스티벌이었는데요. 각 공연마다 다른 매력을 가진 뮤지션들이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즈 음악을 선보였고, 관객들은 아름다운 태화강에서 뮤지션들의 열정적인 연주에 흠뻑 빠져들었습니다. 특히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많았으며, 많은 사람들이 돗자리를 펴고 자유롭게 공연을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관객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친환경적인 무대 구성은 재즈음악제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많은 외국인 관람객들도 함께 어우러져 국제적인 축제의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이처럼 울산이 자랑하는 태화강 국가정원에서 펼쳐지는 재즈음악제는 매년 더 많은 관람객들에게 사랑받는 축제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2024 태화강 국제 재즈음악제를 통해 아름다운 봄꽃과 함께 감미로운 재즈 선율에 흠뻑 빠질 수 있었던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 노들섬 재즈 페스타가 아닌 태화강 재즈페스티벌! 내년에도 더 멋진 공연과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대가 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힐링을 선사한 태화강 국제 재즈음악제! 앞으로도 울산을 대표하는 문화 예술 축제로서 태화강 국제 재즈음악제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합니다.

#울산 #울산광역시 #울산중구 #울산광역시중구 #울산중구소셜미디어기자단 #누구나살고싶은종갓집중구 #태화강국제재즈음악제 #2024태화강국제재즈음악제 #국제재즈음악제 #재즈음악제 #재즈공연 #재즈페스티벌 #태화강국가정원

{"title":"태화강에서 함께한 '태화강 국제 재즈음악제'","source":"https://blog.naver.com/usjunggu/223456858263","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sjunggu","domainIdOrBlogId":"usjunggu","logNo":223456858263,"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