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주말마다 놀러 가도 좋은 창의력 놀이터 쇠평어린이공원
안녕하세요. 울산시청 블로그 기자단 정재인입니다.
날씨가 좋아서 수목원을 가려다 오후 4시까지 입장 마감이라 시간이 늦어져 돌아가는 길이었는데 근처에 쇠평어린이공원이 있더라구요.
그냥 집에 가기 아쉬워서 들렸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어요.
‘울산에 이런 공원이 있다니!!’ 아이와 한 번도 가본적 없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곳이에요.
*쇠평어린이공원 이용 시간 /주차
쇠평어린이공원은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레일 썰매장도 있는데 (3월 ~ 11월 : 10:00 - 17:00) 지금은 운영을 하고 있지 않더라구요.
주차공간은 넉넉해서 단체로 와도 좋을 공간이었습니다. 또 휠체어나 유모차 등 턱이 없어서 이동하기 좋았어요.
*시설 정보
쇠평어린이공원은 어린이 놀이터, 레일썰매장, 미니마을, 야외무대, 잔디광장, 파고라 등 가족과 즐기기 좋은 나들이 공간이에요.
레일 썰매는 (지금은 안 하지만 )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모래 밭과 이색 미끄럼틀도 있어서 아이들이 하루 종일 신나게 놀기 좋은 곳입니다. 또 넓은 광장도 있어서 피크닉 오기에도 좋아요!
*벚꽃축제가 열리는 장소
이곳은 매해 벚꽃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올해 벚꽃축제에는 공연과 경품행사도 했다고 하는데 내년에는 어떤 행사를 할지 기대가 되네요.
이곳에서 하는 행사는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행사가 많다고 하니 아이랑 오면 정말 좋을 거 같아요.
*피크닉존
이곳은 피크닉 존이 있어 햇살이 내리쬐는 오후 시간대에도 부담 없이 오기 좋아요.
*놀기 좋은 공간
봄에는 벚꽃길, 여름에는 푸른 길, 가을에는 단풍길 오색 빛깔을 지나 겨울에는 무채색만 남아있어도 이곳에서 아이들은 장난감 비행기를 조정하면서 놀고 있더라구요.
사계절의 변화에도 어린이들이 이곳을 찾는 걸 보니까 얼마나 이곳을 좋아하는지 느끼게 되었어요.
*미니 집
작은 집들이 여러 개 있어요. 아이들이 자신의 집을 갖는단 상상력을 펼칠 수 있어요.
자신의 집이 생긴 아이들은 하루 종일 놀아도 떠나기 싫을 거 같습니다.
제가 찾아보니까 미니 집 주변에 또 미니마을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못 봤는데… 나중에 가면 다시 찾아봐야겠어요.
도깨비 모양의 놀이터는 마치 아이들이 그린 그림이 현실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단순한 구조물이 아니라서 아이들이 이야기를 만들어 내기에도 좋을 거 같아요.
저도 한번 미끄럼틀을 타봤는데 너무 재미있어서 하루 종일 놀 뻔했습니다.
저도 너무 재미있는데 아이들은 얼마나 즐거워할지… 매주 와도 매주 재미있을 거 같아요.
놀이터가 점점 사라져가서 모래 보기가 힘들잖아요.
이렇게 울산 동구에도 아이들의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자주 와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연 속에서 뛰어놀면서 소통하고 웃을 수 있는 장소를 많은 분들이 아셨으면 좋겠어요. 이곳은 멀어도 또 오고 싶은 곳이에요.
여기까지 #쇠평어린이공원 #울산아이랑갈만한곳 #놀기좋은곳 #울산공원 #울산에서 #가족나들이 #가족피크닉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쇠평어린이공원
- #울산아이랑갈만한곳
- #놀기좋은곳
- #울산공원
- #울산에서
- #가족나들이
- #가족피크닉
- #울산쇠평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