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행사,

걷기 좋은 가을에 주민들과 함께한

2024 노은2동

'반석천 걷기대회 & 플리마켓'

출처 : 노은2동 행정복지센터

​유난히 하늘이 맑고 높아 보였던 지난 주말, 노은2동에서 진행하는 '2024 노은2동 반석천 걷기대회 & 플리마켓'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행사는 2024년 10월 5일(토) 송림근린공원에서 진행되었어요. 행사 시작 시간인 오전 10시 30분에 도착했는데 이미 많은 주민들로 북적거리는 분위기였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여러 음식 냄새와 음악 소리, 시끌시끌 아이들이 떠드는 소리가 들려서 정겨웠어요.

​운영 본부 근처에서는 유성구 청소년수련관 3D 펜 체험, 노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행사를 위해 다양한 업체들이 함께했는데요, 참여 업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안내를 해줘서 좋았습니다. 특히 달고나 만들기와 주먹밥 체험 부스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어요.

옷부터 모자, 양말, 악세사리 등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쪽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을 해놓아서 재밌게 노는 아이들을 구경할 수도 있었어요.

​플리마켓과 반석천 걷기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식전 공연으로 소프라노 공연부터, 축하공연, 버스킹까지 다양한 문화 행사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문화 행사의 첫 번째 순서인 소프라노 공연이 시작되자, 주민들이 무대 쪽으로 모이기 시작했어요.

JY코레댄스팀의 무대를 보며 반석천 걷기대회에 참여하시는 주민들이 준비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모두 배에 번호판을 달고 한 손에 풍선을 들고 열심히 몸을 풀었는데요, 아이부터 나이가 지긋하신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참여했더라고요.

​준비 운동이 끝나고, 모두 출발 아치에 모여 힘찬 파이팅을 외친 후 반석천 걷기 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송림근린공원에서 시작된 걷기 대회는 하기1교, 침신교, 죽전교, 죽동교, 죽동천교를 반환해서 다시 송림근린공원까지 약 4.5km를 걷는 코스였어요.

각각 다리 밑에서 도장을 받고 모든 도장을 받은 후 다시 송림근린공원까지 완주하면 빵과 음료수를 주신다고 해요.

​많은 주민들이 함께 걷는 거라 위험하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주민분들이 안전거리를 확보해서 걸어주셔서 끝까지 사고 없이 걷기 대회는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

유성구 3대 하천 중 하나인 반석천을 걸으며 가을 날씨도 마음껏 만끽할 수 있었고, 한동네 살아도 다 같이 모이기가 쉽지 않은데 이 행사를 통해 다양한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있는 모습을 보니 훈훈하고 보람 있었던 거 같습니다.


{"title":"대전 유성구 행사, 걷기 좋은 가을에 주민들과 함께한 2024 노은2동 '반석천 걷기대회 & 플리마켓'","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611054302","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611054302,"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