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지키고, 10만 원 혜택까지 탄소중립포인트제 신청하세요.
- 올해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분야) 26억 원 확보... 서울시 제외 전국 최대 규모
- 감축률에 따라 연 2회(상, 하반기) 현금, 상품권, 지역카드 형태로 인센티브 지급...
가구당 최대 10만 원까지
- 온라인 누리집, 모바일 앱 '카본페이' 통해 신청 가능
경상남도는 올해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분야)’ 예산 26억 원을 확보해 환경복지 실현을 강화합니다. 서울시를 제외하면 전국 최대규모입니다.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분야)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분야)는 도민들이 가정 및 상업시설에서 사용하는 에너지 사용량(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을 과거 1~2년간의 월별 평균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해 감축률이 5% 이상일 경우 탄소중립포인트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감축률에 따라 연 2회(상, 하반기) 현금, 상품권, 지역카드 등의 형태로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가구당 최대 10만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2회 이상 연속으로 5% 이상 감축하여 인센티브를 받은 참여자는 0~5% 감축률을 유지만 하더라도 ‘유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는 지난해 18만 8천여 가구가 에너지 사용량을 감축하며 약 4.9만 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성과를 거둬 총 24억 7천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습니다. 올해는 26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더욱 많은 도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환경복지 실현에 힘쓸 계획입니다.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분야) 신청은 온라인 누리집(https://cpoint.or.kr)에서 가입하거나, 모바일 앱 '카본페이'를 통해 가능하며, 각 시군 담당 부서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탄소중립포인트제는 도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에너지를 절약하고 녹색생활 실천활동 등을 통해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제도로,
도민들이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작은 실천에
적극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기사를 보고 싶다면
경상남도 , 꿩먹고 알먹는 탄소중립포인트제 ... 가구당 최대 10 만원까지 혜택 - 올해 탄소중립포인트제 ( 에너지분야 ) 26 억 원 확보 ... 서울시 제외 전국 최대 규모 - 감축률에 따라 연 2 회 ( 상 , 하반기 ) 현금 , 상품권 , 지역카드 형태로 인센티브 지급 ... 가구당 최대 10 만 원까지 - 온라인 누리집 , 모바일 앱 ' 카본페이 ' 통해 신청 가능 경상남도 ( 도지사 박완수 ) 는 올해 ‘ 탄소중립포인트제 ( 에너지분야 )’ 예산 26 억 원을 확보해 환경복지 실현을 ...
www.gyeongnam.go.kr
- #경상남도
- #경남
- #탄소중립포인트제
- #탄소중립
- #카본페이
- #환경복지
- #에너지사용량
- #온실가스
- #에너지절약
- #녹색생활실천
- #온실가스감축
- #기후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