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n-arrow-black
정책 상세내용

누가 받나요?

age110

○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39세 이하 청년

무엇을 받나요?

○ 지원기간: 연중

○ 외식창업 인큐베이팅(영업장 임대료, 조리시설, 창업/경영 교육 등)

○ 지원단가: 총 7개소, 개소당 140백만원(200백만원 x 국비 70%)

어떻게 받나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홈페이지 참조

준비된 매장에서의 첫걸음! 외식 창업 지원 제도

1.외식창업지원이란?

4-1

외식 문화가 발달하며 외식 분야 창업 청년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러한 분위기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외식 창업 지원 제도는 외식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시설이 준비된 사업장, 임차료, 교육, 컨설팅, 홍보비 등을 지원해주는 인큐베이팅 정책입니다. 지원자는 시설이 준비된 외식 사업장에서 직접 매장을 운영해보고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책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농림축산식품부의 주관 하에 진행됩니다.

2.지점

4-2

해당 정책은 운영하는 지점에 직접 방문하는 참여형 정책으로, 전국에 총 7개의 지점을 운영중입니다. 은평점, 신촌점, 성수점, 평택점, 공주점, 대구앞산점, 완주점이 있습니다.

3.지원 대상

4-3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업입니다. 대학생도 지원 가능하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지원 금액

2억원 한도의 총 사업비의 70%를 지원합니다. 남은 30%는 지원자 자부담입니다.

5.지원 기간

지원 기간은 팀 당 1개월에서 3개월입니다.

6.신청 방법

4-4 4-5

우선외식 창업 지원 청년키움식당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희망 지점의 모집 공고를 클릭합니다. 이후 제출서류와 함께 각 지점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담당자 이메일과 제출서류는 지점마다 다르고, 서울의 경우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개인정보수집 이용동의서, 메뉴기획안, 기타 사업 소개자료(자유양식)으로 총 5가지 입니다.

7.선발 과정

4-6

우선 지원서를 제출하고 1차 서류 심사가 진행됩니다. 1차에 합격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2차 실기 및 PT 발표가 진행되고, 최종 합격자가 개별 통보 됩니다. 전체적인 과정은 비슷하지만 날짜가 매 년, 매 지점마다 다르니 반드시 해당 년도에 희망 지점 공고를 확인한 후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풍족한 투자 자본을 갖기 어려운 청년들에게 창업은 선뜻 할 수 있는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러한 청년들에게 아이디어 개발과 실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탄탄한 창업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많은 정책제도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이를 참고하여 다양한 제도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정책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농림축산식품부 > 외식산업진흥과 > 0619310711

나에게 꼭 맞는 정책을 찾는 방법

웰로 맞춤필터를 설정해보세요!

character1

맞춤필터 설정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