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앞 안전 지킴이,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발대식 개최
초등학생이 스스로 학교 주변의 위험 요소를 찾아 신고하는
'어린이 안전히어로즈'의 발대식 개최 및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합니다.
'어린이 안전히어로즈'발대식 개최
박형준 시장,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행안부 관계자, 안전모니터봉사단, 학부모 등 260여 명 참석..
어린이들이 스스로 안전문화 할동에 참여하는 학교 앞 안전 지킴이,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어린이 안전히어로즈'는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학교 주변의 위험요소를 찾아 신고하는 '학교 앞 안전 지킴이'입니다. 어린이들이 스스로 안전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부산시는 그간 시내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해, 총 39개 초등학교에서 208명의 학생(4학년 76명, 5학년 67명, 6학년 65명)을 ‘어린이 안전히어로즈’로 선정했습니다.
이날 발대식은 ▲안전히어로즈 역할 및 안전신고 교육 ▲소화기 사용법 등 체험교육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현황 보고 ▲위촉장 수여 ▲안전실천 선서 ▲인사말씀 ▲격려사 ▲안전구호 제창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행정안전부 관계자, 안전모니터봉사단, 학부모 등 260여 명이 참석하였습니다.
208명의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학교·생활 주변 안전신고 활동과 안전체험교육 등 안전문화 활동에 참여!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208명의 '어린이 안전히어로즈'는 향후 2년간 통학로, 놀이시설 등 학교·생활 주변 위험요인을 찾아 신고하는 안전신고 활동과 국민안전교육플랫폼, 안전체험관을 활용한 할 예정입니다.
부산시는 원활한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활동을 위해 앞으로 봉사시간 인정, 다양한 안전교육·체험 기회 제공, 관련 행사 우선 초청, 포상 등을 통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며, 행정안전부에서도 '어린이 전용 안전신문고 앱' 개발, 우수 활동 학생 표창 등의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 #부산
- #부산시
- #부산시청
- #부산광역시
- #부산어린이안전히어로즈
- #부산학교안전지킴이
- #부산어린이안전교육
- #부사안전체험교육
- #행안부안전예방정책
- #안전신고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