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시간 전
[거창군] "오늘 마음 어때?" 그림책 원화 전시 - 김경자 기자
경상남도교육청 거창도서관에서 <오늘 마음 어때?> 그림책 원화 전시가 진행 중이라 다녀왔습니다.
전시 기간 : 2025. 4. 2.~4. 23
장소 : 거창도서관 본관 1층
매월 마지막 월요일은 전체 휴관일이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월 둘째 주 토요일은 어린이 독서동아리 책꾸러기와, 청소년 독서동아리 식스센스가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1층 본관 입구에 들어서니 그림책 원화 전시가 되어있었습니다.
오늘 마음 어때? 신남, 기쁨, 즐거움, 슬픔, 괴로움, 속상함, 분노, 화, 불안, 무서움, 두려움 등 주제가 담긴 원화가 한눈에 들어오네요~~~
아이들이 기쁠 때와 기쁠 때 몸이 어떻게 변하는지 얼굴에 가득한 미소, 입꼬리가 올라가, 눈이 반짝반짝 빛나는 것 같아, 목소리가 커지고 말이 빨라지기도 해 등 을 통해 자주 기쁨을 표현함으로써 우리 몸이 감정이 달라짐을 잘 보여주고 있네요.
기쁨을 더 크게 만들 수 있는 방법들도, 말을 잘 표현하는 방법도 눈으로 보며 체험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동생이 놀릴 때, 야단맞을 때, 시험을 못 봤을 때, 엄마가 집에 없을 때, 가족이나 친구들이 나 빼고 놀러 갔을 때, 엄마 아빠가 안 싸운다고 했는데 싸울 때, 가족이 돌아가셨을 때, 친구와 다투었을 때 등 감정이 잘 표현되어 있었는데요, 슬프면 어깨와 팔이 축 늘어져, 고개가 저절로 숙여져, 눈가가 촉촉이 젖어 등 몸이 변하는 것을 이렇게 그림으로 잘 전해지는 거 같았습니다.
"추억과 함께 독서와 같이" 청소년 이상 대출회원에게 뽑기 행사와 4월 도서관의 날 독서진행행사도 진행되고 있답니다.
아이들과 여러 감정 변화를 보며 함께 이야기하며 감상하면 도움이 될 거 같은 전시인듯합니다.
- #거창군
- #겇창한거창
- #거창도서관
- #오늘마음어때그림책원화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