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아리랑시장은 1479년 밀양성 축조시 내일동에 최초로 개장한 곳으로 1915년 내일 공동시장으로 개설허가를 받았으며, 1968년에는 상설시장으로 허가를 받았으며, 2017년에는 아리랑 시장과 내일 전통시장이 통합되면서 밀양 아리랑시장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밀양 아리랑시장은 면적 3,215 로 밀양에서 규모가 가장 크며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밀양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입니다.

장날은 2일, 7일이지만 상설시장도 운영하고 있어 언제 가도 시장의 볼거리는 풍부하답니다.

밀양에서 규모가 가장 큰 시장답게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제철 과일들뿐만 아니라 정육점, 신선한 생선까지 이곳 밀양아리랑 시장 한곳에서 모두 만날 수 있답니다.

밀양아리랑시장의 먹거리 골목에는 보리밥 식당과 국밥이 유명합니다. 보리밥은 큰 양푼이에 보리밥을 넣어 주시며 비벼 먹는 나물들은 뷔페식으로 마음껏 퍼먹을 수 있어 가성비기 좋답니다.

또다른 유명한 음식은 국밥인데요. 밀양아리랑시장의 먹자골목안에는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온 유명한 국밥집을 포함한 여러 식당이 있답니다.

밀양의 대표하는 음식이 국밥이라 밀양의 캐릭터도 '굿바비'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이번에는 밀양아리랑시장 주말장터를 개장한 소식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밀양 주말장터 운영 기간 매주 주말 11:00 - 17:00

장소 : 밀양아리랑시장 우리은행 골목, 달빛정원 일원

EVENT 1. 1만원 이상 영수증 지참시 구매금액의 10% 페이백

밀양아리랑 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한 당일 영수증을 제출하면 10,000원 당 1,000원의 엽전으로 환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환처는 밀양아리랑시장 동문 입구의 본부석에서 교환할 수 있으며 1인 최대 5,000원의 금액까지 페이백이 가능합니다.

EVENT 2. 1만원 이상 영수증을 제공하면 상권 에어바운스 30분 이용 가능

밀양아리랑시장에서 1만원 이상의 영수증을 지참하면 밀양시상권활성화지원센터 3층에 있는 에어바운스 놀이터 30분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대상은 10세 이하 어린이를 상대로 하며 부모님과의 동반 입장도 가능하답니다.

밀양아리랑시장 주말장터에는 기존의 상점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가 열리는데요.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부스들이 설치되어 있어 아이와 같이 와서 즐기기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밀양아리랑 시장의 주말장터 개장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주말마다 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밀양아리랑 시장으로 아이와 함께 나들이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2024 밀양시 SNS 알리미 이선정


{"title":"밀양아리랑시장 풍경과 주말장터 소개","source":"https://blog.naver.com/miryangsi/223601313311","blogName":"밀양시 블..","blogId":"miryangsi","domainIdOrBlogId":"miryangsi","nicknameOrBlogId":"밀양시청","logNo":22360131331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