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4월에 대대적인 재정비 사업을 마친 명덕호수공원!

어디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새롭게 단장한 명덕호수공원의 모습을 함께 보러 가보실까요?

명덕호수공원은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이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2시간은 무료로 주차할 수 있으니 공원을 즐기기에 충분한 시간이랍니다.

주차장에서 바로 이어지는 산책로를 따라가면 호수 공원으로 바로 내려갈 수 있는 데크 길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요즘 날씨가 낮에는 햇살이 뜨거운데 이곳은 나무가 크고 그늘이 많아 한낮에도 산책하기 좋습니다.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도 새로 생겼는데 호수를 바라보고 있어 산책하다가 이곳에 앉아 잠시 사색하기 참 좋을 듯합니다.

새로 단장한 곳을 보려면 호수 공원을 한 바퀴 도는 방향이 아니라, 한마음 체육공원 쪽으로 가야 볼 수가 있습니다.

한마음 체육공원은 노후시설을 재정비하고 기구들을 새로 설치하였으며, 힐링 쉼터, 배드민턴장, 휴게시설을 모두 새롭게 조성하였습니다.

조금 걸어가니 바로 보이는 배드민턴장! 새로 생긴 배드민턴장은 어떻게 생겼는지 가까이 보러 갔습니다.

한낮이라 이용하는 사람은 없어서 배드민턴장 내부를 둘러보았는데, 파란색의 배드민턴장이 보기만 해도 시원해 보였습니다.

총 3개 코트가 있어서 동시에 3팀이 경기를 할 수 있는 시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바로 옆에 배드민턴 내 그늘 쉼터가 있어 경기 전후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배드민턴장 바로 앞에 화장실도 새롭게 만들어져있는데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한마음 체육공원 가는 길도 숲길인데 바로 옆에 물이 흐르고 있어 물소리, 새소리와 함께 바람결에 실려 오는 꽃향기를 맡으며 걸으니 힐링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이곳이 바로 새로 생긴 힐링 쉼터입니다. 데크 길과 함께 파라솔, 의자가 생겨 아이들과 함께 놀러 온 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간단히 먹을 것을 챙겨오면 멀리 피크닉 갈 필요 없이 이곳에서 자연과 함께 쉬기 딱 좋은 곳, 힐링 쉼터였습니다.

한마음 체육공원은 다양한 운동기구와 함께 바닥을 깨끗하게 정비해두었습니다.

예전에는 흙바닥에 잡초가 많이 보였는데, 너무나 깔끔해진 모습에 깜짝 놀랐습니다.

특히 운동기구를 그늘에 원형으로 배치해 한낮에도 그늘에도 운동할 수 있게 만들어 둔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운동기구도 다양하게 종류별로 있고 덤벨은 무게대로 가지런히 정리되어 있어 이곳이 진정한 산스장(산+헬스장 합성어) 이 아닐까요?

제가 간 시간이 한낮이었음에도 많은 어르신이 그늘에서 열심히 운동하는 모습을 보니 동구청에서 재정비하길 참 잘했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열심히 운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기구를 들어보았답니다.

운동 시설 중간에 정자나 앉아 쉴 수 있는 그늘과 의자가 있어 어르신들 운동하는 동안 그늘에서 쉬는 가족분들 모습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장미의 계절인 5월 명덕호수공원에서는 곳곳에서 장미도 볼 수 있답니다.

이번 주말 새롭게 재정비하여 더 좋아진 명덕호수공원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새롭게 단장한 울산 동구 명덕호수공원","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448172629","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_nuri","domainIdOrBlogId":"ulsan_nuri","logNo":223448172629,"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