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아이와 가볼만한 실내 관광지, 천연기념물센터
추운 겨울 아이와 가볼만한
실내 관광지, 천연기념물센터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천연기념물센터
춥거나 비가 내리는 날에도 날씨 걱정 없이
실내에서 자연과 역사를 만날 수 있는 곳!
대전 서구에 위치한 천연기념물센터를 소개합니다.
한밭수목원 근처에 자리한
천연기념물센터는 2007년에 개관한 곳으로
자연유산을 보존하고,
이를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자연과 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돕는 곳이라 특히 아이들과
겨울방학에 가기 좋은 곳이랍니다.
추운 겨울 아이와 가볼만한
실내 관광지, 천연기념물센터
천연기념물 센터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식물 전시존이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이곳에서는 오랜 역사와 전설을 간직한 노거수와 함께 인간과 자연이 어떻게 공존해왔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볼 수 있는데요.
동궐도와 왕세자입학도첩 등 옛 그림 속에 등장하는 천연기념물인 회화나무, 향나무, 은행나무 표본도 전시되어 있어 단순히 식물들을 보는 것 이상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곳을 관람하면서 천연기념물이 우리 생활 속에서 어떻게 활용되었는지, 그리고 그에 얽힌 역사적 이야기를 찾아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식물 전시존을 지나면 동물 전시존으로 이어집니다. 이곳에서는 경산의 삽살개, 진도의 진도개, 제주마와 제주 흑돼지 등 우리와 함께 역사 속에서 살아온 동물들의 박제 표본을 볼 수 있습니다.
살아있는 듯 생동감 넘치는 산양, 새매, 수리부엉이, 독수리 등의 박제 표본은 동물에 대해 자연스럽게 흥미를 불러일으키는데요. 각 동물 표본 옆에는 그들에 얽힌 문화적, 역사적 이야기들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고, 동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기 좋습니다.
다음으로 용천동굴 체험실에 들어오면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몰입감 넘치는 전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치 실제 동굴 안에 들어온 듯한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며, 동굴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함께 자연의 경이로움을 실감 나게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다양한 효과와 함께 동굴 내부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 공간이니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천연기념물센터에는 천연보호구역과 명승을 미디어월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사진을 터치하면 간단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자연유산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또한 약 2년에 걸쳐 우리 기술로 복원된 매머드 골격화석도 전시되어 있습니다.매머드의 거대한 골격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기반 전시기술을 활용하여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매머드의 생김새와 당시의 환경을 더욱 생동감 있게 체험할 수 있어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공간입니다.
천연기념물센터의 또 하나의 큰 장점은 문화재 안내해설사가 상주하고 있어 언제 방문하여도 전문적인 해설을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곳은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자연과 역사에 대해 깊은 이해를 쌓을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써, 어린이들은 물론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들이 자연스럽게 역사와 환경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번 겨울, 볼거리와 즐길거리 가득한 천연기념물센터에 방문하여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껴보세요!
▼ 천연기념물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
천연기념물센터
▶ 관람시간
- 3월~10월 : 9:30 ~ 17:30
- 11월~2월 : 10:00 ~ 17:00
※ 관람마감 30분전까지 입장가능
▶ 휴관일: 매주 월요일, 설, 추석
▶ 문의: 042-610-7610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서성진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 #대전서구
- #대전서구청
- #천연기념물센터
- #대전천연기념물센터
- #대전아이와가볼만한곳
- #대전겨울방학나들이
- #대전실내가볼만한곳
- #대전서구가볼만한곳
- #대전서구아이와가볼만한곳
- #표본
- #실내관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