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특별전시] THE REAL BEYOND 김영삼/박종화/제이크리 2024.12.2.(월)-8.(일)
[2024 강남특별전시]
문화 예술 선도 도시
강남 압구정
강남관광정보센터에서
현대미술 작가 세명의
합동 전시가 개최됩니다.
전시 기간
2024. 12. 2.(월) ~ 8.(일)
📍전시 장소 : 강남구 압구정로 161, 강남관광정보센터 2층(압구정역 6번출구 앞 도보 2분)
작가 소개
Young Sam Kim
김영삼
“내 예술은 ‘마음을 향한 여정’으로 부르고 싶다. 소리를 들을 수 없지만 작품을 통해 나의 마음의 소리를 전하고 그들이 내는 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이다. 다양한 작품을 통해 사람과 세상을 끌어안고 싶다.”
부산에서 나고 자란 김영삼 작가는 만 2살 때 청력을 잃고 그때부터 그림을 배웠습니다. 소리를 듣지 못하는 그에게 그림은 중요한 의사소통 수단이었습니다. 그림을 보며 단어를 배웠고 그림을 통해 사람들과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고교 졸업 후 부산을 떠나 뉴욕으로 유학을 떠난 그는 2002년 뉴욕 스쿨 오브 비주얼 아트를 졸업했습니다. 졸업 후 한동안 광고사진을 찍는 일을 하다 작업 현장에서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지속할 수 없게 되자 이후 세계 여러 나라를 다니며 사진을 찍고 INGO에서 수년간 사진촬영 봉사를 했습니다. 대도시에만 살던 그가 봉사활동을 하던 아프리카 오지의 경험은 그의 삶에 각별한 의미를 선사했습니다.
청력 없이 오로지 시각에 의존하는 성향이 큰 그가 오지에서 마주한 두려움과 당혹감은 도심 속 홀로서기와는 차원이 다른 낯선 상황이었으며 이때의 시간과 겸험들을 작품 속으로 끌어들인 것이 ‘도시 시리즈’입니다. 이후 그는 ‘지구’라는 공간에 ‘현대’라는 동 시간대 속에서 다양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의 작품 속 가장 많은 사물인 건물과 나무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눈을 통해 작가는 사람들의 무의식적인 표정과 행동에 숨겨진 ‘마음의 소리’를 읽어냅니다. 그는 ‘마음의 소리’를 통해 사람들이 말하는 것 그 이상과 이면을 헤아립니다. |
Jong Hwa Park
박종화
나는 유쾌하고 싶다.
대학시절 나는 주변 사람들을 웃기기를 좋아하고 나서기를 좋아했었다.
지금 나의 모습으로는 상상하기 힘든 나의 모습이지만...
나이가 들어가고 가족을 꾸려나가면서웃을 일도 많지만, 그만큼 책임져야 할 일도 많아지면서 웃음을 잃어가고 있었던 것 같다.
내가 보는 세상은 그리 달콤하지만은 않지만, 나는 그리고 우리는 그 달콤함을 잊지 말아야겠다.
그렇게 나는 그저 전달자로써 내 그림을 통해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 속에 달콤함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다.
박종화 작가 개인전
2022 “감각 콜라주 사이(間)의 대화“ Fill gallery 2013 “AGAIN” Seoul contemporary art gallery 2012 “CINEMA PARADISE” GS스트릿갤러리
아트페어 2019 “Affordableartfair2019”HONG KONG “Regina gallery” 개인전 2018 ASIA HOTEL ART FAIR “ Regina gallery” 2012 KIAF “Duruart apace” 그룹전 2020 “황금삼각지대” 아터테인 2020 “순정5” 태도와 화법 호반아트리움 2019 “8썬 전" 광명 “ART M” 2018 “올미씨의행복여행전" 올미아트스페이스 2017 “그 섬에 홀리다"전수호갤러리 2016 “ART AND THE CITY”전 위아트갤러리 2013 한국 팝 아트 유망작가 기획초대전 2012 갤러리 시작 “houses apartmaentcommunity” 그 외 다수 |
JAKE LEE
제이크리
기계 공학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탄소섬유·철·금·자개 등을 소재로 대중문화 아이콘 형상을 작품으로 만들어내는 작가입니다.
카본 예술계의 떠오르는 작가로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제이크 리는 ‘작품계의 명품’이라 불리는 카본 작품들을 만들어내며, 저명한 예술잡지 ‘Tatler Homes(태틀러 홈스)’에도 소개되는 등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주된 소재인 카본은 가볍고 탄성이 뛰어나며 철의 10배가량 되는 안정성을 보유해 우주왕복선이나 군용 및 항공 우주 차량, 슈퍼카 등에 사용되는 최첨단 신소재이다. 작품에 사용된 카본은 필요에 따라 가공된 질감이 모두 달라 똑같은 형태의 작품 제작이 불가능해 작품마다 독보적 희소성을 가진다. 또한 작품 구상에서 실현 단계까지 본연의 형태를 유지하는 제작 방식을 통해 ‘부활과 혼합’의 의미와 ‘규정짓지 않는 예술’이라는 작가의 메시지를 엿볼 수 있다.
출처 : 문화뉴스(https://www.mhns.co.kr)
문화예술의 중심
강남 압구정에서 개최되는
‘강남특별전시’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강남구청
- #제이크리
- #박종화
- #김영삼
- #강남구
- #강남구전시
- #강남구미술전
- #강남구현대미술
- #강남구특별전시
- #강남구특별전
- #압구정전시
- #강남압구정
- #압구정
- #강남관광정보센터
- #압구정미술전시
- #현대미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