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의성군블로그기자단 이수이입니다.

풍경 맛집, 의성군 금성면 조문국사적지.

한적해진 조문국사적지는 5월과 달리 조용하고 호젓하게 가을이 앉았습니다.

전국의 포토갤러리들을 설레게 했던 지난봄의 여운은 알록달록 해진 단풍들 너머에 고요해져 있습니다.

조문정에 올라 내려다보니 작약꽃밭도 모란꽃밭도 다 조용합니다.

의성군 금성면 일대의 고분군은 조문국의 존재를 전달하고 있는 선사 유적지로 삼한시대의 부족국가였던 조문국(召文國)은 현재의 경상북도 의성군 금성면 일대를 도읍지로 하여 존속하다가 신라에 병합되었던 작은 나라였습니다.

의성군 금성면의 대리리·학미리·탑리리 일대에는 ‘의성 금성산 고분군’ 200여 기가 넓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대리리의 고분군 중에 조문국 경덕왕릉이라고 추정되는 능이 있어 조문국이 실재했었다는 기록이 ‘삼국사기’에 아주 짧게 언급되어 있을 뿐 문헌자료가 거의 남아있지 않습니다.

조문국의 경덕왕릉 앞에는 봉분 모양으로 2009년 발굴한 대리리 2호 고분의 내부 모습을 재현한 곳으로 순장 문화와 출토유물을 볼 수 있는 조문국고분전시관이 있습니다.

가슴이 확 트이는 풍광에 시원함마저 듭니다.

독자적인 화려한 문화를 꽃피운 조문국은 경주의 대릉원만큼이나 아름다운 곳으로 남다른 의성의 자부심입니다.

고분과 고분 사이로 걷기 좋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가족들이나 연인, 친구들끼리 가볍게 산책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

조문국사적지는 고분과 함께 멀리 금성산이 잘 어우러지니 사적지를 한 바퀴 휘돌아 걸으며 천천히 눈에 담아보기에 더없이 멋들어진 풍경입니다.

꽃이 다 진 계절이다 보니 휑해 보인다지만 곳곳에 선 수목들과의 어울림은 그림 같습니다.

조문국사적지의 중앙, 가장 핫한 느티나무 스팟에 앉아서 차 한 잔을 마시며 잠시 망중한을 즐겨봄 직합니다.

부드러운 가을 햇살과 뺨에 와닿는 바람이 가을가을합니다.

언덕 위 쌍둥이 소나무 아래 놓인 컬러풀한 의자 둘이 넘 예뻐서 살짝 셀카놀이를 합니다.

줄서지 않아도 일부러 기다리지 않아도 혼자서 실컷 놀아도 좋습니다.

천천히 걸으며 그 옛날 부흥했던 조문국을 상상해 보기도 합니다. 구불구불 산책길 따라 이름 없는 고분들에는 아직도 숨겨진 역사 이야기가 가득할 것입니다.

금성면에는 맛집도, 볼거리, 즐길 거리도 많습니다.

가을가을한 조문국사적지, 의성군의 인생샷 명소입니다. ^^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의성 조문국사적지 위치

📌경북 의성군 금성면 대리리 324

📌054-830-6909

📌무료 주차장


{"title":"경북 의성 인생샷 명소, 조문국사적지 가을풍경","source":"https://blog.naver.com/uiseong-good/223658500418","blogName":"새로운 도..","blogId":"uiseong-good","domainIdOrBlogId":"uiseong-good","nicknameOrBlogId":"의성군","logNo":22365850041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