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의성군블로그기자단 오수민입니다.

오늘은 금성면에서 진행하는 <제33회 금성면민 화합대축제> 현장후기를 가져왔어요. 저는 금성면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금성면민으로 참가를 했어요~:)

'제33회 금성면민 화합대축제'는 5월 3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었는데요~ 금성면에 위치한 산운생태공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오전 9시까지 도착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아침일찍 준비해서 산운생태 공원에 도착했답니다.

산운생태공원 앞에 있는 주차 공간에는 자리가 없어서, 주변에 주차를 하고 산운생태공원에 걸어서 도착하니 각 마을별로 부스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부스에는 각 마을의 위치를 알 수 있게 현수막이 붙어 있기 때문에 개일리 위치를 보고 저희 마을 부스를 찾아 갔어요. ^^ 산운생태공원은 예전에 학교로 사용했던 공간이기 때문에 산운생태공원 운동장에서 금성면민 화합대축제를 진행했어요.

마을 부스에 도착해서 동네어르신 분들께 인사를 드리고 착석합니다. 앉아서 구경을 하고 있으니 각 마을마다 준비된 음식을 챙겨주셔서, 수육, 김치, 회무침, 과일 등 맛있게 먹었답니다. ^^

각 마을마다 구경을 하면서 10시부터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어요~ 폭죽도 팡팡!

축제가 시작되면서 국민의례도 하고, 축제에 빠질 수 없는 행운권 추첨도 진행됩니다. 당첨되길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축제를 즐겨봅니다.

제 33회 금성면민 화합 대축제는 어버이날 겸 진행한 체육대회로 65세 이상 참여가 가능하며, 고무신을 던져서 과녁에 넣는 등 다양한 무리가 가지 않는 체육대회를 진행했답니다. ^^ 섬세한 배려가 돋보이는 행사입니다.

금성면에서 진행하는 큰 행사답게 각 마을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더욱더 풍성한 축제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

행사가 진행되면서 중간 중간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기도 하면서, 제일 마지막에는 행운 추첨을 통해서 선물을 증정하기도 했답니다.

정말 하루가 재미있었던 제33회 금성면민 화합 대축제 현장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함께해요. ^_^


{"title":"경북 의성군 <제33회 금성면민 화합 대축제> 현장스케치","source":"https://blog.naver.com/uiseong-good/223445024342","blogName":"새로운 도..","blogId":"uiseong-good","domainIdOrBlogId":"uiseong-good","logNo":22344502434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