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맛집,

국산 한우만 취급하는 장대동 로컬맛집

'전주 소머리 국밥' 24시 영업

대전 유성구 장대동 유성시장 근처에 위치한 로컬맛집 '전주 소머리 국밥'을 다녀왔습니다.

전주 소머리 국밥의 특별한 점은 국산 한우만 취급하신다는 점입니다. 국산 한우로 요리해서 그런지 국물이 일품이고, 고기가 야들야들, 쫀득쫀득하답니다.

​소머리국밥 외에도 다른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머리 국밥집이니만큼 소머리국밥을 믿고 먹어보아야겠죠?

소머리국밥은 왕특과 일반이 있습니다. 두 메뉴 모두 국산 한우를 사용하였지만, 양과 질적인 면에서 조금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소머리국밥 일반 10,000원

소머리국밥 왕특 12,000원

아무 생각 없이 일반으로 먹으려고 주문했는데, 사장님께서 첫 방문이면 왕특으로 주문해서 더 맛있게 먹어보시라는 권유에 믿고 왕특으로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아주 심플하게 김치와 고추장아찌, 김치 다대기가 나옵니다. 김치는 김치냉장고에서 바로 꺼내주셔서 더 아삭하니 국밥과 잘 어울렸습니다.

김치 다대기라는 양념장은 이곳, 전주 소머리 국밥집에서 처음 맛보았습니다. 송송 썰어 넣은 김치와 양념장을 섞어 만든 다대기장으로 국밥에 넣어 얼큰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소머리국밥 왕특 등장입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소머리국밥에 대파가 송송 썰려 있습니다. 국밥 그릇이 뜨거우니 주의하세요.

국산 한우만 사용하신다는 사장님. 그 자부심에 부응하듯, 정말 고기가 야들야들하고 계속 먹고 싶은 맛입니다. 살코기는 부드럽고 야들야들하니 간장에 콕 찍어 먹어도 맛있고 김치와 함께 먹어도 맛있습니다.

소머리국밥의 꽃인 이 부위! 아주 쫀득쫀득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전혀 기름지지 않고 질기지도 않은 맛!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고기가 매우 많이 들어있어 먹어도 먹어도 계속 있으니 고기 아까워 말고 푹푹 떠드시길! 한 숟가락에 국밥 + 고기 + 김치 이렇게 조합해서 드시는 것도 아주 한입 가득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내부는 시골 할머니댁에 온 것처럼 정겨운 느낌입니다. 4인 테이블이 2개씩 붙어있으며 총 6개의 테이블 정도 있었습니다. 단체로 방문하시는 분들은 사진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4시 영업이기도 하니, 이른 시간이나 늦은 시간에 출퇴근을 하셔야 하는 유성구민들은 이곳을 방문하여 든든한 한 끼 해결하시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유성시장 근처 맛집을 찾으시거나 24시 영업 유성구 맛집을 찾으시는 분 혹은 유성구 국밥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께 매우 매우 추천합니다.

전주 소머리 국밥

- 대전 유성구 유성대로730번길 82

-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 ☎ 042-823-8500


{"title":"대전 유성구 맛집, 국산 한우만 취급하는 장대동 로컬맛집 '전주 소머리 국밥' 24시 영업","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23071517","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2307151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