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퓰리쳐기자] 남구 청년일자리카페의 원데이 클래스를 아시나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울산 남구에서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행사가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지난 5월 7일 울산 남구 청년 일자리카페에서 진행된 '원데이 클래스 - 나만의 캘리그라피로 감사 글귀 엽서 완성하기'를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원데이 클래스 행사가 진행된 울산 남구 청년일자리카페에 대해 짧게 소개 드리겠습니다.
울산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는 울산대학교 길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취업 프로그램 및 면접정장 무료 대여 등 취·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준비된 공간입니다.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는 만 19~39세까지의 울산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월~금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은 3~10월 한시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울산 남구 청년일자리카페에서는 취업 맞춤 컨설팅, 1일 면접 완성, 취업토크 콘서트, 스터디원 모집 등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일정 및 모집공고는 청년일자리카페 공식 SNS 및 울산 남구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안내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울산 남구 청년일자리카페에서 5월에 진행된 원데이 클래스의 주제는 '나만의 캘리그라피로 감사 글귀 엽서 완성하기'였습니다.
요즘 캘리그라피 등을 통해 영화나 드라마 등의 느낌을 실은 글씨로 포스터를 제작하면서 캘리그라피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또한, 공장에서 프린팅된 봉투보다는 캘리그라피 수작업 등을 통한 감사 봉투 등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청년들이 매우 관심 있을만한 원데이 클래스 였습니다.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캘리그라피용 워터 펜과 물감, 연습용 종이, 엽서 등이 1인당 제공되었으며, 캘리그라피 강사님의 설명에 따라 '감기'라는 단어를 '감기'의 이미지를 떠올리며 다양하게 써보는 연습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갯마을 차차차'라는 드라마에서 사람들이 춤을 추는 듯하면서도 바다의 느낌을 실은 캘리그라피를 따라 써보면서 이미지를 글씨에 담는 연습을 더 깊이 있게 하였습니다.
1시간가량의 연습 시간 후, 부모님이나 선생님 등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대상을 떠올리며, 원데이 클래스 참여자분들이 자유롭게 나만의 캘리그라피를 써보았습니다.
처음이라 어렵게만 느끼지는 분들은 검색창에서 '감사 글귀, 감사 캘리그라피' 등으로 검색해 마음에 드는 글귀를 따라 써보기도 하였습니다. 또는 캘리그라피 강사님이 제작한 샘플들을 보면서 나만의 글귀로 재구성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처음이라 서툴지만, 나만의 감성을 담은 캘리그라피 엽서 한 장을 쓰면서 평소에 감사했던 일들, 고마웠던 순간들을 떠올려보거나 글씨를 쓰는 행위 자체에 집중하면서 고민이나 걱정을 지울 수 있는 시간들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울산 남구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남구 청년일자리카페'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울산남구
- #남구청년일자리카페
- #울산남구청년일자리카페
- #원데이클래스
- #캘리그라피
- #나만의캘리그라피
- #캘리그라피감사글귀
- #캘리그라피엽서
- #나만의캘리그라피로감사글귀엽서완성하기
- #캘리그라피수업
- #울산원데이클래스
- #울산캘리그라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