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외공영주차장에 어린이도서관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기존 건물 없이 공영주차장으로 사용되다 건물을 새로 지어 1, 2층에는 남외어린이도서관, 3층, 4층과 옥상층까지 공영주차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곳이랍니다.

남외어린이도서관으로 들어가 보면 어린이 도서관인 만큼 복도, 화장실 등 인테리어가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서 더 친근하고 편안한 느낌이 들었어요.

주차 무인정산기가 있고 도서관 입구에는 도서반납함과 상호대차 서비스 운영(이용도서관에 원하는 책이 없을 경우 관내 타 도서관에 신청하여 책을 받아볼 수 있는 자료 공동 활용 서비스)에 대해 안내되어 있더라고요.

남외어린이도서관 내부로 향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풍경은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분위기였어요.

계단으로 이어지는 복층구조에 아늑한 공간으로 연결되니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겠더라고요.

이달의 원화 전시가 열리고 있는데 '할머니, 우리 할머니'라는 도서로 전시 중이었어요.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용기 있는 행보가 담겨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관람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중앙에는 새로 들어온 어린이책부터 다양한 도서가 구비되어 있고요.

안쪽으로 향하면 열람용 책상과 의자가 준비되어 있어서 책을 읽거나 콘센트와 USB를 꽂을 수 있는 소켓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좌석마다 안내 문구가 보이는데요.

1인 1좌석 원칙을 지켜달라는 내용으로 의자에 짐을 두지 않기 등 이용자가 많을 시 서로 배려를 부탁하는 문구였어요.

모두들 조금씩 배려하면서 도서관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어린이도서관인 만큼 어린이들이 신발을 벗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아기자기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는데요.

폭신한 소재로 앉거나 누워서 책을 읽어도 불편하지 않게 잘 만들어져 있더라고요.

남외어린도서관은 큰 규모는 아니지만 다양하게 공간이 활용되고 있어요.

도서관 내에 싱크대, 정수기, 테이블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편의 쉼터가 자리하고 있고요.

소극장 꿈뜨락은 40석 규모로 매달 영화 상영을 진행하고 있는데 사전 접수 없이 10시까지 도서관을 방문하면 된답니다.

더배움실에서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방문한 날에도 많은 아이들이 수업을 열심히 듣고 있더라고요.

소규모지만 알차고 다양한 재미가 가득한 도서관이랍니다!

도서관 입구에는 사서 분들이 계시는 안내데스크와 도서 살균기, 셀프 대출기가 자리하고 있어요.

도서 검색용 컴퓨터가 있어서 직접 도서검색으로 읽고 싶은 책을 찾기 편리해요.

책 읽는 울산, 올해의 책과 새로 들어온 책 그리고 원서 등 여러 분야의 도서가 자리하고 있고요.

아이들도 높은 곳의 책도 쉽게 꺼낼 수 있게 사다리가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곳곳에 아기자기한 의자와 쉼터가 마련되어 있으니 편하게 이용하기 좋아요.

독서뿐만 아니라 영화관람,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는 남외어린이도서관 소개해 드렸는데요.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이고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니 아이들과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 함께 보내시길 바랍니다.

#울산 #울산광역시 #울산중구 #울산광역시중구 #울산중구소셜미디어기자단 #누구나살고싶은종갓집중구 #울산도서관 #울산중구도서관 #남외어린이도서관 #울산남외어린이도서관

{"title":"다양한 재미가 있는 남외어린이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usjunggu/223597009967","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sjunggu","domainIdOrBlogId":"usjung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 중구","logNo":22359700996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