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남외어린이도서관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남외어린이도서관은 2022년 8월 30일 개관하여 운영 중이며 개관한지 2년 정도된 도서관입니다.

[남외어린이도서관]

  •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번영로 614

  • 운영시간 : 화요일~일요일(09:00~18:00)

  • 휴관일 : 월요일, 법정공휴일

먼저 어린이 도서는 다양한 종류의 5천 권에 가까운 책들이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책 대여도 가능하고 검색도 가능해서 책을 많이 읽는 친구들이 도서관에 와서 읽고 마음에 들면 빌려 갈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도서관 내부는 밝고 쾌적하게 꾸며져 있으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부모님들과 놀면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어린이 도서관이지만 청소년도서, 성인도서도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한 부모님께서 읽을만한 책도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보고 싶은 책은 울산중구도서관에서 도서관 소장 도서를 검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사이트에 가입하여 모바일 회원증으로 책을 3권까지 대여도 가능해 아이들이 책을 보고 마음에 들면 대여도 가능하였습니다.

도서관 일부에는 열람실이 있는데, 아이들이 부모님들과 함께 책을 읽을 수도 있고, 어른들도 방문해서 공부하는데도 문제가 없어 보였습니다.

무선 인터넷 서비스도 제공되어,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이용해 공부하거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꿈뜨락 작은 쉼터(소극장)에서는 토요일 격주로 사전 접수 없이 10시에 애니메이션 상영이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8월의 영화는 '스파이더맨 :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로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알찬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울산 어린이 도서관 건물은 1층을 제외하고는 공영주차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5층이 운영 중인데 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분들은 편하게 주차하실 수 있고, 남외동에 일이 있을 경우 주차를 하고 편하게 다니실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도서관 이용자는 30분당 500원의 요금이 부과되고 주차요금은 1일 최대 만 원까지 적용됩니다.

주차요금은 1층의 무인정산기를 통해 사전 정산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책 놀이터 남외어린이도서관에서는 다양한 여름방학 특강이나 인문학 특강 등 다양한 강의도 있어 관심 있는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무더운 여름 아이들과 피서를 어디로 가야 되는지 고민되는 분들은 남외어린이도서관에서 시원한 피서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더운 여름 아이들과 가기 좋은 남외어린이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539333178","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_nuri","domainIdOrBlogId":"ulsan_nuri","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logNo":22353933317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