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행사, 2024 반석천에 울리는 우리마을 힐링걷기(줍깅) '희망스위치 ON'
대전 유성구 행사,
2024 반석천에 울리는
우리마을 힐링걷기(줍깅)
'희망스위치 ON'
10월 19일에 열린 노은3동 반석천에 울리는 희망스위치 ON 우리마을 힐링걷기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주민참여예산으로 실시하는 마을 축제이며 노은3동 주민화합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상반기 5월에는 버스킹 공연과 주민들이 다 함께 가족영화 관람을 했습니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문화공연과 플리마켓 및 우리마을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행사가 준비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우리마을 힐링걷기 테마로 다 함께 줍깅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아쉽게도 비가 내려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았지만 취소되지 않고 마무리되었습니다.
안샘수변공원 희망스위치 ON 행사 모습을 보실까요? 안샘수변공원 사랑채 공간 안에서는 체험 프로그램 및 플리마켓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간단한 참가비에 캘리그래피, 플리마켓, 수변공원 근처 베이커리에서 참가하여 간단한 간식도 판매하였습니다. 안샘 수변공간에 사랑채 파고라 공간에 의자가 있어 쉼의 공간뿐만 아니라 비도 잠시 피할 수 있었습니다.
또 행사장 주변에서는 풍선아트와 즉석 팝콘을 나눠주고, 무대에서는 초대가수들의 노래를 감상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사 중간에 선착순 행운 뽑기 룰렛 타임으로 참가자분들이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줍깅 프로그램은 미리 참가 접수한 사람뿐만 아니라 현장접수하는 사람도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 시작하는 3시에는 빗줄기가 굵어져 우비를 입고 줍깅을 하였습니다.
반석천은 평소에도 관리가 잘 되어 깨끗한 하천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뜻깊은 행사로 어린이들은 비가 와도 열심히 쓰레기를 줍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줍깅 프로그램은 안샘수변공원을 출발점으로 반석교까지 왕복 3km를 걷는 것으로 계획하였지만 우천으로 인하여 지족교에서 반환하였습니다. 지족교 밑에서는 버스킹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우리마을 힐링걷기 완주 기념품이 인상적이었는데요. 매주 토요일 8시 노은 3동 줍기 참여 홍보 문구가 담겨 있습니다. 유성이 키링은 일상에서 쉽게 버려지는 플라스틱이 활용되어 재탄생된 제품입니다.
지금 노은3동 안샘수변공원에 예쁘게 꾸며진 국화꽃으로 장식된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산책길에 국화꽃 향기 가득한 가을 추억을 남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2021년도부터 시작하여 4년째 반석천에 울리는 희망스위치 ON 행사가 진행중 입니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함께 모여 걸으며 반석천 주변의 쓰레기도 주우며 환경운동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노은3동 반석천에 울리는 희망스위치 ON 행사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이 지속되길 바라겠습니다.
- #노은3동
- #마을축제
- #희망스위치ON
- #반석천
- #줍깅
- #주민참여예산
- #유성구
- #안샘수변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