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충남대학교 자연사박물관 개관 20주면 기념 식물세밀화 특별전시

'자연의 섬세한 터치 : 표본에 생명을 넣다'

대전 충남대학교에 자연과 환경에 대한 관람이 가능한 자연사박물관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번 충남대학교 자연사박물관 개관 20주년을 기념하며 '자연의 섬세한 터치 : 표본에 생명에 넣다'라는 주제로 기획 전시를 운영한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충남대 자연사박물관에서 진행되는 기획 전시가 아닌 '융합교육혁신센터' 건물에서 진행되니 참고해 주세요! 위치는 자연사 박물관에서 조금만 더 올라오시면 갈색 건물이 있어서 찾는 데 큰 어려움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전시에서 제일 먼저 반겨주는 건 김민정 작가님의 애기똥풀 그림이네요. 실제로 관람하시면 실물처럼 섬세한 그림 관람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그림과 함께 다양한 식물 또한 관람이 가능했는데요. 섬세한 표현 방법으로 식물 세밀화가 잘 표현된 작품들이 살아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 전시였습니다.

식물 세밀화를 보는 것만이 아닌 직접 관찰하고 그려보기까지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도 있다고 하는데요.

식물세밀화 워크숍

일정 : 9월 11일 수요일

장소 : 대전 충남대학교 융합교육혁신센터(E5-1) 2층

1차/ 10시 : 드로잉

2차/ 12시 : 빠르게 체험해보기

3차/ 14시 : 채색

* 현재는 구글 링크로 사전 접수가 종료되어,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만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김민정 강사님과 9명의 수강생이 식물 표본을 관찰하여 15주 동안 준비했다고 합니다. 식물 세밀화를 보면 더운 여름에도 따뜻한 봄이 찾아온 듯한 느낌이었어요.

게다가 9월 11일 수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는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개관 기념행사와 특강도 진행된다고 하니 특별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준비한 걸로 보입니다.

실제 식물을 자세히 관찰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멀리서만 보던 식물이 돋보기를 통해 바라보는 모습이 새롭게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림 전시를 모두 관람하셨다면 숲속에 있는 듯한 스크린 관람으로 마무리되는데요. 마치 숲에 있는 듯한 느낌으로 마음이 평온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바쁜 현대 사회에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충남대학교 자연사박물관 개관 20주년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관람하는 사진을 촬영하고 sns에 게시하면 출력물 사진을 받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인증샷 이벤트 참여방법

1. 전시 관람하면서 사진 촬영하기

2. 해시태그 포함하여 sns 게시

#충남대학교자연사박물관

#자연사박물관20주년

#충남대학교자연사박물관식물세밀화전시

3. 담당자에게 확인받고 사진 출력 완료

이렇게 개관 20주년 기념 충남대 자연사박물관 특별 전시회를 다녀와 봤는데요. 다가오는 추석처럼 마음이 따뜻해지는 특별전시 : 자연의 섬세한터치, 표본에 생명을 넣다를 관람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식물 세밀화 특별전시

일시 : 9월 9일(월) ~ 9월 13일(금)

시간 : 10시 ~ 17시

장소 : 대전 충남대학교

융합교육혁신센터(E5-1) 1층


{"title":"대전 유성구 전시, 충남대학교 자연사박물관 개관 20주년 기념 식물 세밀화 특별전시 '자연의 섬세한 터치 : 표본에 생명을 넣다'","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578768849","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578768849,"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