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시간 전
[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 우리 동네 녹색공간 삼산 수목학습원
안녕하세요, 제8기 울산 남구 블로그 기자단 오준서입니다.
앞서 이달 제가 쓴 울산 남구 문화공원에 이어 이번에는 울산에 있는 자연 체험 학습원 중 한 곳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장소는 울산 남구 삼산동 도심 속에 있지만 녹색공간을 이루어 다양한 수목과 식물 그리고 자연 생태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한 곳입니다.
울산 남구 삼산 수목학습원
✅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324-69
태화강역 1번 출구에서 574m
울산 남구 삼산 수목학습원
울산 시내버스 노선 정보
✅ 울산 도서관(현대 문화아파트 1차 방면, 63903)
🚍 217, 718, 734, 754, 중구 04, 남구 07번
✅ 한화 꿈에 그린(이마트 앞 방면, 74402)
🚍 217, 417, 718, 734, 754, 남구 07번
✅ 한화 꿈에 그린(종점, 74403)
🚍 남구 07번
✅ 울산세무서(공구 월드 앞 방면, 23204)
🚍 417, 742, 752, 남구 07번
✅ 울산세무서(이마트 앞 방면, 23203)
🚍 742, 752, 남구 07번
도심 속 자연학습 녹색공간인 삼산 수목학습원은 지난 2011년 울산 남구 삼산동 지역의 녹지공간 확충을 위하여 조성된 곳입니다.
울산 남구 도심 속에서 자연과 숲의 중요성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약 60여 종의 나무와 꽃을 심어 관찰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원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자연 친화적인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우리 어린이들에게 한없이 좋은 교육장소로 활용되고 있으며, 울산 시민들과 울산 남구 삼산동 주민들의 휴식 또는 힐링의 공간으로도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저 또한 이곳 인근에 살면서 간단히 걷거나 산책 즐기러 종종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솔마루길 누리집을 통해 숲 해설 예약 신청도 할 수 있다고 하니 아래 링크에서 숲 해설 예약 신청도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청하러 가기
🔽🔽🔽
2015 도시숲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삼산 수목학습원에는 느티나무원, 참나무원, 메타세쿼이아 길, 미로원, 무궁화원 등 품종에 따른 테마원은 물론, 마치 넓디넓은 정원을 연상케할 정도로 우리 동네 멋진 녹색공간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중 피톤치드가 많기로 잘 알려진 측백나무와 소나무와 한 층 더 가까워질 수 있었는데요. 삼산 수목학습원에는 피톤치드의 왕 측백나무가 식재되어 있습니다.
이들에는 노송나무라고도 불리는 편백나무와 잎이 납작하고 옆으로 자라 이름 붙여진 측백나무를 비롯해 화백나무, 서양 측백나무, 향나무 등 인체 면역력과 심폐기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피톤치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어 장수와 절개의 상징인 소나무도 여러 그루 식재되어 있더라고요.
소나무도 수피가 회백색을 띠는 백송, 우리 고유의 소나무인 적송, 해안가에서 자라는 곰솔, 미국이 고향인 리기다소나무, 크리스마스 트리로 사용되는 구상나무, 우리나라 기후 풍토에 적합한 잣나무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답니다.
요즘과 같은 춥지 않은 야외활동하기 딱 좋은 시기에 가족 단위 피크닉이나 산책 코스로도 안성맞춤이며, 특히 봄과 가을에 방문하면 꽃과 단풍이 그렇게 이쁘다하네요.
올봄은 지났으니 어쩔 수 없고 다가오는 올가을에 다시 한번 삼산 수목학습원에 와서 단풍 구경 해야겠다는 생각도 문득 앞섰습니다.
그러고 보니 집 앞에 이토록 좋은 수목학습원을 두고서 멀리까지 가서 꽃놀이를 했다니 이 점을 빌어 삼산 수목학습원에 조금 미안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한 번 언급한 바 있는 좌우대칭 갓벽한(!) 메타세쿼이아 길도 이곳 한 쪽에 쭉 뻗어 있고요. 메타세쿼이아 길 구간만 계속 반복하여 걸어도 충분히 힐링 가능해 보였습니다.
늘 이러한 메타세쿼이아 길 찾아 울산대공원 찾아가기 바빴는데 이젠 그러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요.
등잔 밑이 어둡다고 바로 집 근처에 이러한 멋지고 좋은 메타세쿼이아 길을 두고서 먼 길 찾아다녔다는 점에 두 번 세 번 삼산 수목학습원에 미안했습니다.
이렇게 좋은 곳에 왔는데 마냥 걸을 수만 있겠습니까. 쉼이 필요해서 왔다면 쉬어가야죠.
삼산 수목학습원 벚나무길 일부에 마련된 작은 쉼터인데요. 그중 하얀 그네 의자가 눈에 띄어 잠시 앉아 머물러 봤습니다.
미로원도 한 번 체험해 봤어요.
삼산 수목학습원 미로원은 오로지 수목들로 꾸며진 미로인데 작은 나무나 관목을 심어 사람 키 높이 정도 규모의 벽을 세워 구성한 미로인데요.
어린이들이 이 미로원을 통해 방향감각을 익히고 미로원 근처에 있는 다양한 꽃, 나무, 작은 쉼터가 함께 있어 미로원을 통과한 후에도 삼산 수목학습원에서의 힐링타임을 계속 이어갈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삼산 수목학습원은 자연 속에서 학습할 수 있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산책과 자연학습을 모두 즐길 수 있기에 더없이 좋은 울산 남구 녹색공간이라 생각합니다.
삼산 수목학습원에서 자연을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즐거움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삼산수목학습원
- #울산남구녹색공간
- #녹색공간
- #울산남구학습원
- #울산남구수목원
- #울산수목원
- #울산남구교육체험
- #울산남구체험추천
- #울산남구체험
- #울산남구가족체험
- #울산남구가족여행
- #울산남구이색데이트
- #울산남구데이트
- #울산데이트
- #이색데이트
- #울산이색데이트
- #울산수목원데이트
- #울산남구수목원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