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0 걷기 운동하기 좋은 청양 칠갑저수지 둘레길
#충남 #청양 #청양군 #청양여행 #칠갑저수지 #청양칠갑저수지
#1530걷기운동 #충남가볼만한곳 #충남여행 #칠갑저수지둘레길
청양군SNS서포터즈 박순배
1530 걷기 운동하기 좋은
청양 칠갑저수지 둘레길
요즘 많은 분들이 춥다고 집에만 있다 보니 건강에 대한 염려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신선한 공기와 푸르른 자연을 느끼며 운동을 겸한 산책코스로도 좋은 칠갑저수지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충청남도 청양군 대치면 광대리 칠갑산 아래 위치한 칠갑저수지는 아름다운 주변 풍경을 가지고 있는 청양의 자연 명소 중 한 곳입니다.
뒤로는 칠갑산이 주는 산림의 혜택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칠갑산 자연휴양림을 끼고 있고 앞으로는 아름다운 호수의 풍경과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목재문화자연사체험관, 공사 중인 칠갑 전망대가 위치한 구기자타운이 있습니다.
칠갑저수지는 제방 길이 250m, 높이 32.4m, 최고 수심 4m, 저수 면적 58ha로, 1930년대에 만들어진 저수지입니다
저수지 둘레길은 총 7km이며 사계절 내내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칠갑저수지는 주변에 차량이 많이 다니지 않고 거의 평길 수준이어서 누구나 칠갑저수지 둘레길따라 운동하기 좋은 곳입니다.
봄에는 화사한 벚꽃이 만발하고 여름에는 푸르른 숲과 시원한 물,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 겨울에는 눈 덮인 평화로운 풍경을 즐길 수 있어서 걷기 운동에 최적화된 곳입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건강을 위해 유산소 운동인 걷기 운동을 많이 하는데 청양군 칠갑저수지 둘레길은 걷기 운동에 최적지입니다.
걷기 운동은 관절과 인체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고, 하루 30분 이상 걷기 운동을 지속하면 심장병과 뇌졸중에 걸릴 확률과 발생률을 떨어지며, 당뇨병 예방과 퇴행성관절염, 노화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양군 보건소에서는 1530 건강 걷기로 1주일에 5일 이상, 30분 이상 걸으며 건강 지키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걷기 출발은 주차가 편한 구기자타운에 주차 후 걷기를 시작하면 좋습니다.
구기자타운을 중심으로 북쪽 호수와 남쪽 칠갑산 휴양림 코스로 나누고 칠갑저수지를 크게 한 바퀴 돌 때 7km입니다.
7km가 멀다고 느껴지면 절반만 걸어도 충분히 운동효과가 있으니 도전해 보세요.
모든 운동은 시작 전 가벼운 운동을 통해 몸의 긴장을 풀어 줘야 안전사고 없이 안전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준비운동은 5분 정도가 좋으며 걷기 시작 후 5분은 평소 걸음보다 천천히 걸어서 발의 근육을 충분히 풀어줘야 합니다.
바른 걷기 자세는 상체를 곧게 세우고 팔은 가볍게 움직여야 하며 어깨와 가슴은 편 상태로 엉덩이를 뒤로 빼 척추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칠갑저수지 둘레길은 운동화를 신고 가셔도 좋을 정도로 거의 평길이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걸을 수 있는 안전한 길입니다.
1530 걷기운동할 때는 작은 물병과 함께 장갑, 바람막이 패딩 입어 주시면 보온이 되어 좋을 듯싶어요.
칠갑저수지에는 청양군의 군조인 원앙 모형 한 쌍을 만날 수 있습니다.
겨울 청양의 저수지에서 만날 수 있는 원앙은 천연기념물로 우리나라에서는 부부금실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칠갑저수지에는 6층 규모 포토 휴게존과 미디어 영상 연출 공간을 특화한 관람형 체험시설물 '칠갑타워'가 앞으로 들어섭니다.
스카이워크와 출렁다리, 물길을 걷는 보행로, 3, 4층의 영상시설이 충청권에 없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하니 기대 많이 해 주세요.
칠갑저수지 주변에는 칠갑산자연휴양림, 캠핑장, 목재문화자연사체험관 등 아이들은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곳입니다.
이번 주말은 춥다고 집에만 있지 말고 칠갑저수지에서 1530 건강 걷기 운동 실천해 보세요.
- #충남
- #청양
- #청양군
- #청양여행
- #칠갑저수지
- #청양칠갑저수지
- #1530걷기운동
- #충남가볼만한곳
- #충남여행
- #칠갑저수지둘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