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갈만한 곳,

산책과 운동, 휴식하기 좋은

전민동 '왕골근린공원'

봄이 오고 어느덧 여름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요즘은 날이 좋아 아침, 저녁으로 운동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전민동에서 산책과 운동하기 좋은 공원이 있어 소개해 볼까 합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볼 곳은 유성구 전민동에 위치한 왕골근린공원입니다. 이곳 왕골근린공원은 이미 전민동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왕골근린공원은 전민동 행정복지센터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민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을 지나면 바로 왕골근린공원이 나옵니다. 전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업무를 보고 잠시 들러 산책을 즐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돌계단을 하나씩 올라갈 때마다 푸르른 나무가 반겨주는데요. 공원 바로 밑에만 하더라도 차가 쌩쌩 다니는 도로와 커다란 건물들이 있는데 이곳 왕골근린공원은 푸르름 그 자체입니다.

조금만 올라가면 보이는 휴식공간입니다. 돌로 된 테이블에서 잠시 담소를 나누며 휴식하기에도 좋아 보였고요.

여러 가지 운동기구들도 있어서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도 있었습니다.

저도 가볍게 운동을 해봤습니다. 하나둘 하나둘 가볍게 시작해 보았는데 나름 운동이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계단을 따라 다시 올라가 봅니다. 왕골근린공원은 산책로 중간중간에도 벤치가 여러 개 있어서 산책하다 잠시 쉬어갈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잠시 벗어나 숲의 내음을 맡으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

공원의 정상까지 올라가 보았습니다. 공원 이용 안내문이 있었는데요. 쓰레기 투기 금지, 음주 금지, 취사 금지, 식물 및 열매 채취 금지, 배변봉투 지침 등 꼭 지켜야 할 내용들이 적혀있습니다.

우리의 소중한 휴식공간을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협조해 주세요.

공원의 정상에 올라가 보니 또 여러 개의 운동기구들이 보입니다. 이곳 왕골근린공원의 정상은 공원이 꽤나 넓은 공터였습니다. 그래서 운동기구들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달리기나 줄넘기 등 운동을 하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공원의 정상에서 만난 강아지입니다. 딱딱한 시멘트나 아스팔트 바닥보다는 폭신한 공원의 바닥이 사람에게도 강아지에게도 좋지 않을까요?

공원의 한쪽 편에는 배드민턴장도 있었습니다. 네트나 바닥의 컨디션도 좋아서 편히 운동하기 좋아 보였습니다. 배드민턴장 뒤편으로는 철봉이나 평행봉도 있었고요.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이 큰 만큼 휴식공간도 충분했습니다. 운동으로 몸의 땀을 낸 후 잠시 쉬어가기 좋을 것 같네요.

공원의 한쪽에는 간이화장실도 마련되어 있어서 운동 중에 볼일을 보기 위해서 굳이 공원을 벗어나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 왕골근린공원을 소개해 볼 겸 저도 산책도 하고 운동기구를 이용도 해봤습니다. 처음 왕골근린공원이라고 적혀있는 팻말 옆의 좁은 길을 보고 작은 공원 정도로 생각을 했는데요, 길을 따라 찬찬히 올라가다 보니 여러 가지 운동기구와 넓은 공터까지 있어 놀랐습니다.

춥지도 덥지도 않은 운동하기 좋은 요즘! 왕골근린공원에서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해보면 어떨까요?


{"title":"대전 갈만한 곳, 산책과 운동, 휴식하기 좋은 전민동 '왕골근린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49491439","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4949143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