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전시회,

노은도서관 노은 아트리브로 4월 전시

'휘 붓펜 스케치전'

안녕하세요. 4월의 화려한 벚꽃이 지고 5월을 앞둔 요즘, 유성구 도서관 곳곳에서는 다양한 강연과 작가와의 만남 및 전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노은도서관은 지하 1층에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갤러리 이름은 노은 아트리브로입니다. 노은 아트리브로의 2024년 상반기(4월~6월) 전시 계획 일정이 나와 있습니다.

4월 전시 '휘 붓펜 스케치전'2024년 4월 18일 목요일부터 4월 24일 수요일까지 노은도서관 지하 1층 아트리브로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전민동 주민자치 위원회 동아리 모임의 3번째 전시회이며, 작년에는 대전시청에서 전시 후 전민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2차 전시를 진행했다고 해요.

올해도 노은 아트리브로에서 1차 전시를 마치고, 전민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2차 전시를 엽니다.

[1차 전시] 휘 붓펜 스케치전

- 장소 : 노은도서관 지하 1층 노은 아트리브로

- 기간 : 2024.04.18.(목)~ 2024.04.24.(수)

[2차 전시] 휘 붓펜 스케치전

- 장소 : 전민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

- 기간 : 2024.04.25.(목)~ 2024.06.26.(수)

임지선 지도 강사님과 22명의 회원분의 '휘 붓펜 스케치전 with, 美'입니다.

누구에게나 처음의 순간은 있습니다. 가느다란 펜으로 그림을 그리며 꼼꼼하게 사물을 관찰하며 네모난 프레임 안에 소중한 장면을 스케치하며 그림을 그립니다.

펜으로만 그린 그림도 있고 색을 입힌 그림도 있었는데요. 각자의 그림에 제목까지 함께 감상하며 작가님들의 작품에 담긴 마음을 헤아려봅니다.

이국적인 풍경, 나무, 식물, 계절감을 나타내는 그림 등 작품을 감상하다 보면 또 다른 곳으로 순간 이동하는 기분이 듭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펜으로 그림 그리면서 주변의 풍경과 사물을 더 자세하게 살펴볼 기회가 되는 그림인 거 같아요. 22명의 회원분 각자의 장면들이 더 의미 있고 소중하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노은도서관 지하 1층에 있는 노은 아트리브로는 도서관을 방문하면서 멀리 갤러리 공간을 가지 않아도 일상에서 예술을 조금 더 가까이 접할 기회가 되는 장소입니다. 5월에도 캘리그래피와 수채화 전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노은도서관 주변에는 황매화와 연산홍이 예쁘게 피어있습니다. 책과 예술작품, 꽃과 함께 일상의 삶을 아름답게 가꾸는 시간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휘 붓펜 스케치전 with, 美'는 노은 아트리브로에서 약 1주일 정도 짧은 전시가 진행되었지만, 2차 전시전민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약 2달 정도 진행되오니 전민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시면 꼭 한번 전시를 관람해보세요.

노은도서관뿐만 아니라 원신흥도서관 2층에도 갤러리 전시가 열리는데요. 다음에 또 전시 소식이 있으면 유성구 블로그에서 소식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title":"대전 유성구 전시회, 노은도서관 노은 아트리브로 4월 전시 '휘 붓펜 스케치전' 24년 상반기 전시 계획 안내","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25421978","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2542197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