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중순, 풍성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이곳 철망산근린공원은 광명시 평생학습원, 광명시하안도서관 인근에 위치한 공원입니다.

공원 초입에는 누구나 이용 가능한 운동 공간과 작은 무대로 꾸며져 있으며, 옆길을 통해 본격적인 산책이 가능합니다.

안쪽으로 쭉 걷다 보면 정원 같은 공간이 펼쳐집니다.

이곳에서 화사하게 핀 가을꽃과 부지런히 날아다니는 벌들의 날갯짓까지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철망산근린공원 내부에는 만나볼 수 있는 가을 나무도 참 다양했습니다.

종류로는 은행나무, 잣나무, 고욤나무, 밤나무, 감나무, 느티나무, 졸참나무 등이 있습니다.

철망산근린공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맨발코스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공간은 반려동물의 출입을 금하고 있으며 맨발로만 산책이 가능합니다.

공원 곳곳에는 위와 같은 메시지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꽃과 나무로도 충분히 힐링 되지만,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설치문구를 보다 보니 가라앉은 기분도 한결 나아지는 것 같았습니다.

철망산근린공원은 산책하기에도 좋은 명소이지만 운동하기에도 괜찮은 장소입니다.

앞서 언급한 정원 쪽에는 훌라후프, 오금펴기, 공중걷기 등 더 많은 운동기구가 설치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산책을 하다가 몸을 좀 더 움직이고 땀을 빼고 싶다면 각종 운동기구를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좀 더 안쪽으로 걷다 보면 '생각에 오르는 길' 코스가 보입니다.

일반 산책로보다 좀 더 높고 가파른 길로 가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기억솔솔동행길'은 평탄하고 완만한 코스의 길입니다.

해당 길로 쭉 걷다 보면 광명시하안도서관이 나옵니다.

다른 그림 맞추기, 숫자 헤아리기 등 기억력에 도움을 주는 게임들도 일렬로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종류가 다양해서 천천히 산책하며 하나씩 맞혀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완연해진 가을, 시선 두는 곳마다 가을이 왔다는 걸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었습니다.

평일 오후에 방문한다면 조용하게 산책 가능하니 가을이 끝나기 전에 방문하셔서 아름답게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해 보시길 바랍니다!

광명시 시민홍보기자단 임윤아

{"title":"나만 알고 싶은 가을 산책코스, 철망산근린공원","source":"https://blog.naver.com/gmcityhall/223658595293","blogName":"광명시 공..","blogId":"gmcityhall","domainIdOrBlogId":"gmcityhall","nicknameOrBlogId":"광명시","logNo":223658595293,"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