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관 30주년을 맞이한 갈마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꿈을 키워보세요.
개관 30주년을 맞이한 갈마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꿈을 키워보세요.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갈마도서관 #개관30주년
1994년 개관하여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갈마 도서관은 단순히 책을 빌려보는 공간을 넘어,
지식과 문화의 터전이자 꿈을 키우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30년이라는 세월 동안 갈마 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의
삶에 깊이 자리 잡으며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개관 이후 갈마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도서를 제공하고,
독서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 왔는데요.
다양한 문화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하여
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소양 향상에도 기여했습니다.
개관 30주년을 맞이한 갈마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꿈을 키워보세요.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이루어진 갈마 도서관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식당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1층 전자정보실과 임산부실은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며, 2층 도서정보실과 어린이자료실은 9시부터 22시 (주말은 18시까지), 3층 열람실은 요즘 같은 하절기에는 7시부터 22시까지 운영됩니다.
개관 30주년을 맞이한 갈마 도서관에서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여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대전시립합창단의 연주회가 열려 아름다운 노래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기회를 선사했고, 우쿨렐레 연주와 뮤지컬 노래 공연, 마술 공연도 진행되어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6월 1일부터 15일까지 자료실에서는 연도별 최다 대출 도서 북큐레이션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사랑받은 도서들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답니다.
또한, 1994년 개관한 갈마 도서관과 관련된 퀴즈 이벤트도 진행되어 도서관과 함께한 30년의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습니다.
전자정보실에서는 OTT* 업체 중 하나인 웨이브(wavve)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OTT는 이용권을 구매해야만 이용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갈마 도서관에서는 웨이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해외 드라마, 영화, 방송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 OTT : 인터넷으로 영화, 드라마 등 각종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
갈마도서관에는 타 도서관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서가가 있습니다. 바로 '독서 태교 코너'입니다. '독서 태교 코너'에서는 임신과 출산, 아기 돌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도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 겪는 신체적, 정신적 변화, 영양 관리, 분만 준비, 아기 돌봄 등에 대한 정보를 책을 통해 접할 수 있습니다.
갈마도서관 개관 30주년을 맞이하여 자료실에 마련된 '최다 대출도서 북 큐레이션' 코너입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사랑받은 도서들의 제목을 보고 있으니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저는 이 코너에서 어린 시절 즐겨 읽었던 책들을 다시 만나 반가웠습니다. 특히, '용의자 X의 헌신'을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는데, 벌써 10여 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최다 대출도서 북 큐레이션' 코너를 보며 저는 갈마 도서관과 함께 성장해 온 시민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떠올려보았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동화책을 읽으며 상상력을 키우고, 학생 시절에는 시험공부를 위해 열람실을 이용하고, 졸업 후에는 취업과 관련된 도서를 보며 갈마 도서관과 30년이라는 시간을 함께 보낸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이런 생각을 해보니 갈마 도서관은 시민들의 삶을 담고 있는 소중한 공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빼곡히 꽂혀있는 서가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책들이 가득합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책들이 배치되어 있어 쉽게 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어린이 영어 도서만 따로 볼 수 있도록 어린이 영어자료실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아이들의 발달 수준에 맞는 책을 모두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갈마 도서관에는 다양한 연령대와 발달 수준에 맞는 책들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적합한 책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자료 검색 PC도 마련되어 있으니 관심 있는 도서가 있다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갈마 도서관 3층에는 남녀 구분이 된 열람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쾌적한 환경과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집중 학습을 원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공간인데요.
열람실에는 개인별 책상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어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늘 조용한 분위기가 유지되고 있답니다.
시험 기간에는 많은 학생들이 방문하는 인기 공간이기도 한 갈마 도서관 열람실. 편안하고 조용한 환경에서 집중 학습을 원하는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열람실 앞에는 무거운 책을 매번 들고 다니지 않을 수 있도록 사물함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사물함의 이용 기간은 1개월이고, 사용기간이 끝나면 열쇠를 반납하신 다음 재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물함 열쇠를 분실하시거나 훼손하게 되면 6개월간 사용자격이 정지되니 이 점 유의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갈마 도서관의 옥상 하늘공원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부를 하다가 잠시 환기가 필요할 때 이곳에 올라오셔서 맑은 공기도 쐬고, 스트레칭도 하시고 공부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갈마 도서관의 주차정보입니다. 갈마 도서관 맞은편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주차 공간에 비해 이용자가 많아서 방문할 때마다 주차가 어려울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해 주세요.
앞으로도 갈마 도서관에서 좋은 책을 읽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서성진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 #대전서구
- #대전서구청
- #갈마도서관
- #개관30주년
- #대전도서관
- #대전서구도서관
- #갈마도서관주차
- #갈마도서관위치
- #갈마도서관휴일
- #갈마도서관30주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