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질 수 있나요?

네~!

여행 간다고 생각하면 여행지에서 신경을 더 쓰는 개인 취향이 있는데요. 어떤 사람은 음식, 또 어떤 사람은 볼거리, 잠잘 숙소 등 각자 다를 겁니다. 숙소에 예민한 사람으로 여행을 즐기고 싶은 1인의 입장에서 숙소는 항상 고민거리였습니다.

울산 여행을 온다면 이런 고민거리 단번에 해소해 줄 숙소를 만났는데요.

바로 ‘삼호 철새마을 게스트 하우스’랍니다.

삼호 철새마을 게스트 하우스는 지난 6월에 국내 철새 관광지로 명성이 자자한 울산 남구 삼호철새마을에 체류형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게스트하우스 예약은 인터넷으로 숙박 예약 앱을 통해 가능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갈지 남편과 둘이 갈지 망설이다 예약하러 앱에 들어갔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절반이 예약되었더라고요. 뜨끈뜨끈할 것 같은 온돌방으로 얼른 예약했습니다.

숙박 예정일 며칠 전부터 문자와 확인 전화로 꼼꼼하게 체크해 주시는 담당자의 연락에 무척 기대되었는데요.

여행 당일에는 삼호 철새마을 게스트 하우스가 너무 궁금하고 기대되어 입실할 수 있는 오후 3시가 되자마자 하룻밤 숙소가 될 숙소부터 둘러보았답니다.

저와 함께 삼호 철새마을 게스트 하우스를 둘러볼까요?

주택가 사이에 있어 조용하고 아늑한 느낌의 삼호 철새마을 게스트 하우스는 입구부터 귀엽고 밝은 느낌이 들도록 꾸며져 있었는데요.

철새가 입구에서부터 반갑게 맞아주고 있었습니다.

4층 규모의 건물로 1층에는 총 8면의 주차 공간이 있었으며 분리수거함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2층과 3층에 숙박실이 있는데요.

총 6실로 2인실 기준 평일에는 3만 원, 주말. 공휴일 전날과 성수기인 7~8월은 3만 6천 원의 이용료가 있습니다.

4인이 이용할 수 있는 싱글베드 4개가 있는 303호만 60,000원의 이용료가 있답니다.

2층의 관리실에 가면 남구 시니어클럽에서 나오신 분이 관리하고 있는데요.

어머니처럼 어찌나 정감있게 맞아 주시던지 삼호 철새마을 게스트 하우스 첫인상 만 점을 팡팡 주고 싶었습니다.

숙박 대장을 작성하고 안내에 따라 예약한 온돌방에 들어갔습니다.

입구에서부터 깔끔하게 정돈할 수 있는 서랍장과 안쪽의 화장실이 보였습니다.

수납장에는 드라이기, 빗 등이 있고 옷걸이도 있어 옷을 벗어 놓고 편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화장실 또한 얼마나 청소를 청결하게 해 놓았는지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기본적인 바디워시, 샴푸가 있는데요. 수건은 없었지만, 전화로 안내해 준 덕분에 개인 지참으로 챙겨 올 수 있었습니다.

2인실이라지만 4명은 넉넉하게 잘 수 있는 온돌방에 이불이 깔려 있고 남구 귀염둥이 장생이가 있었습니다.

전기주전자, 냉장고, TV까지 구비되어 있어 가성비 좋은 숙박시설이라고 여기저기 추천해 주고 싶은 정도입니다.

자그마한 테이블과 의자도 있어 차도 마실 수 있고 노트북을 놓고 일도 할 수 있었는데요. 다만, 아쉬운 점은 콘센트가 가까이에 있었다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층으로 올라가면 공유 공간이 있는데요. 객실 카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포장해 온 식사 거리를 이곳에서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세탁기도 구비되어 있어 세탁도 가능하고 차 한잔 마시며 독서도 가능한 장소였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왔다면 이곳에서 만나며 수다 삼매경에 빠져도 될 것 같습니다.

단, 주위 분들에게 피해를 줘서는 안 될 정도로 조곤조곤하게요. 안마의자도 있어서 피곤을 풀고 가는 장소도 되어 준답니다.

5층 옥상 전망대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입장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태화강에서 만날 수 있는 철새 사진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붉게 물들어 가는 저녁노을과 해가 져 대나무 숲으로 돌아가는 겨울철 떼까마귀의 화려한 군무를 볼 수 있었답니다.

떼까마귀 군무를 한참 동안 넋 놓고 보고 있다가 추운 기운이 들어 그제야 정신을 차렸는데요.

삼호 철새마을 게스트 하우스에서의 느낀 감동은 옥상 전망대에서 본 경관 하나로 모든 것은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완성된 글자로 쓸 수는 없지만, 초성자로, “ㅁㅊㄷ” 였습니다.

숙소에 예민한 여행객, 후회 없는 울산 여행을 하고 싶은 분, 모두에게 울산 여행 숙소로 적극 추천하는 삼호 철새마을 게스트 하우스였습니다. 직접 와 체험해야만 느낄 수 있는 감동이 있답니다.

<삼호 철새마을 게스트 하우스>

주소: 울산광시 남구 눌재로4번길 39

입실 15:00 퇴실 11:00

문의: 052-222-1500

{"title":"[블로그 기자] 감동 있는 인생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삼호 철새마을 게스트하우스’에서","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277772467","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logNo":22327777246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