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7일 전
[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 선암목욕탕 울산장애인목욕탕 셔틀버스 정기권 목욕요금 주차장
안녕하세요. 제8기 울산 남구 블로그 기자 강지영입니다. 날씨가 풀릴 듯 말 듯 하면서 정말 추위가 오래 지속되고 있어요.
젊은 사람들에게도 추위는 참 어려운데 어르신들은 특히 더 힘드실 것 같죠?
그래서 오늘은 뜨끈한 목욕탕 취재 다녀왔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겨울에 멀리 나들이는 못 가더라도 뜨신 목욕탕 나들이는 누구나 좋아하실 거예요. 또한 장애인 목욕탕을 겸하고 있어서 마땅히 갈 곳 없어서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듯합니다.
선암목욕탕 위치
선암목욕탕은 울산 남구 선암 행정복지센터 1층에 위치해 있어요.
관공서에 들어선 목욕탕인데요. 처음에 그 소식을 접했을 때 행정복지센터에 목욕탕이 있다고? 굉장히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비대면 시기였던 코로나 시절에 개장했다가 영업을 하지 못하고 지난 2023년 9월에 재개장하여 지금까지 쭈욱 성업 중인데요.
운영 주체는 울산광역시 남구도시관리공단이랍니다.
📌선암목욕탕 영업정보
■주소■
울산시 남구 산업로 339번 길 17
■운영시간■
오전 06:00 ~ 오후 20:00
■휴무일■
매주 월·수 휴무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 휴무
선암 행정복지센터 주 출입구와 나란히 위치해 있는 선암목욕탕 출입구입니다.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차를 이용하시는 것보다 도보로 이용하시길 바란다는 문구가 있는데요. 많은 어르신들이 목욕 바구니를 들고 쉬엄쉬엄 걸어오시더라고요.
장애인 전용목욕탕 운영
선암목욕탕의 휴무일은 월요일과 수요일입니다.
그중 수요일은 정기휴무일이고 월요일은 장애인 전용목욕탕 운영으로 사실상 휴무일이라서 그렇게 표기가 된다고 해요.
매주 월요일 장애인을 위한 목욕탕을 운영하고 있으니 스스로 목욕 가능하신 분들은 혼자 오셔도 되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보호자 동반하여 목욕하시면 됩니다. 목욕탕에서는 목욕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 점 참고하세요.
장애인 목욕탕 셔틀버스 운행 중임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매주 월요일 10:00 ~ 17:00까지 운행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셔틀버스 이용 안내는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울산지회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052-273-1077)
목욕탕 이용 요금
목욕탕 이용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 결제만 가능!!)
☞일반 요금 (대인) 6,000원 / (소인) 3,000원
☞월 정기권 70,000원
※ 선암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자 할인 정기권
70,000원
→ 60,000원
※ 정기권은 최대 22일 이용 가능하고 1일 1회 방문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할인 요금 (대인) 4,500원 / (소인) 2,000원
※ 할인 요금 대상자 :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지원대상자, 국가보훈대상자
※ 할인 대상자는 증빙서류 지참하셔야 됩니다.
목욕탕은 1층에 있어서 목욕비 계산하고 바로 입장하시면 된답니다.
사물함 열쇠는 보관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정기 목욕하시는 분들을 위한 분실방지 시스템인 것 같아요.
목욕 수건을 개인당 2장 지급하고 있답니다.
일반 목욕요금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쿠폰이 있는데요.
10번 이용하시면 1회 무료입장이 가능하답니다. 쏠쏠하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겠더라고요.
운영주체
울산광역시 남구도시관리공단 소속 직원분께서 블로그 기자 오셨다고 밝은 미소로 맞아 주신 직원분입니다.
사진 촬영 허락하셔서 블라인드 없이 공개합니다.
목욕탕 오픈 시각은 오전 6시부터이지만 개장 시각에 맞추어 준비할 것이 많은 목욕탕 특성상 새벽 출근을 하신다고 해요.
새벽 3시부터 낮 12시까지 근무하신다고 하셨는데 피곤한 기색 없이 밝은 표정이 무척 보기 좋았어요.
일일점검 일지와 일일 체크리스트는 눈에 잘 띄는 곳에 비치가 되어 있었고요.
목욕탕 이용 수칙이 게시되어 있었습니다.
자동심장충격기는 목욕탕 입구에 설치되어 있었어요.
주차장 정보
선암목욕탕 주차장 전경입니다. 선암동 행정복지센터 건물 1층에 지상 주차장으로 주차 대수가 그리 넉넉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차를 이용하지 말고 도보로 이용할 것을 권장하는 문구를 읽을 수 있었어요.
행정복지센터 이용하시는 분들과 목욕탕 이용하시는 분들로 언제나 주차장은 만차에 가깝습니다.
본 블로그 기자도 주차장 진입하였다가 회차하여 나와서 인근에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에 잠시 차를 대로 방문했답니다.
이 지역은 선암 초등학교 인근이라 어린이보호구역이기도 해요.
무단 주차를 하게 될 경우 과태료가 일반 과태료의 3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고지 받는답니다. 주의하셔야 돼요.
선암목욕탕 바로 옆에 선암초등학교가 있답니다.
주차장을 이용하셨을 때는 주차 등록을 할 수 있는데요. 목욕탕 이용 손님에 한해서 차량등록을 하면 2시간 무료로 주차 가능해요.
목욕탕에 오신 손님들은 카드 결제만 가능하답니다.
할머니 두 분이 오셔서 "목욕비 내가 낼게." "아니다 내가 낼끼다." 옥신각신 보기 좋은 풍경이 연출되었어요.
직원분께서 웃으시면서 "오늘은 먼저 내시고 다음번에는 다른 분이 내시고 한 번씩 내시면 되겠습니다." 하시면서 카드를 받아 들고 결제를 진행하셨어요.
안내 데스크가 자리를 비울 리는 없겠지만 데스크 업무 외에도 다른 자잘한 잡무가 있으신 듯 이렇게 안내 메시지가 게시되어 있었습니다.
오늘은 따끈한 곳에 다녀와서 따끈한 정보를 전달해 드렸습니다.
훈훈하고 따뜻한 목욕탕 소식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울산남구
- #선암목욕탕
- #울산선암목욕탕
- #울산목욕탕
- #선암목욕탕주차
- #목욕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