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세월에 걸친 노력으로 만들어진 부석태청국장 전문점, 두부마을 택지2호점
두부마을 택지2호점
주소 : 경북 영주시 대동로34번길 2, 2층
운영시간 : 오전 10시~오후 9시 / 라스트 오더 오후 8시 30분
주차 : 외부 주차장 있음
문의처 : 054-636-4374
54시간의 정성이 깃든 30년 세월에 걸친 2대의 노력과 함께 100% 영주지역의 토종 명품콩 부석태에 소백산 청정지역 영주에서 만나는 두부마을택지2호점에서 만드는 부석태청국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100% 토종콩 영주 부석태요리 전문점 두부마을은 2대에 걸친 노력이 더해진 정직한 음식입니다. 30년 세월에 거친 2대의 노력이 만들어왔으며 100년을 지속 가능한 브랜드를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합니다.
좋은 음식은 좋은 재료에서부터 시작된다는 30여 년간 변함없이 이어온 어머니의 정직한 철학과 원칙을 간직해 갈 약속으로 지금 드시는 한 그릇의 청국장은 엄마의 것을 오래도록 지키고 싶은 딸의 정성스러운 마음과 사랑과 노력의 결실로 한 그릇의 정성이 가득 담긴 특별한 음식, 부석태 청국장을 경험해 보세요.
두부마을 택지2호점 입구의 모습입니다. 건물 2층에 있으며 2층까지 올라와 주신 고객분의 노고를 맛과 양으로 반드시 보답하겠다는 주인장의 굳은 의지를 느낄 수 있는 글귀와 함께 다양한 곳에서 맛집으로 인정을 받은 인증패가 가득 붙어 있었습니다.
두부마을 택지2호점의 브랜드 스토리와 함께 이곳을 잘 찾아오실 수 있도록 큰 간판과 입간판까지 설치해두어 이용객의 편의를 더하고 있었습니다.
매장 내부로 들어오면 가장 먼저 보이는 부석태 청국장과 부석태 청국장찌개를 판매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두부마을에서 먹던 맛 그대로 끓이기만 하면 끝으로 초간단합니다.
매장 내부는 널찍하고 시원시원한 공간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인장의 살아있는 역사와 스토리가 담겨 있는 곳으로 두부마을 택지2호점의 특별한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추가 반찬 셀프 공간과 함께 전 메뉴를 포장 가능하도록 하며 단체 도시락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장을 살리는 우리 청국장이라는 문구가 인상 깊었습니다.
영주 시내를 바라보며 앉아서 식사할 수 있는 자리로 부석태 청국장 요리에 집중할 수 있는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영주 두부마을 택지2호점에서는 영주에서 직접 생산된 일품미만을 사용하여 밥을 짓고 있으며 100% 토종콩인 부석태를 직접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1kg에 12,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부석태콩은 일반 콩보다 크기가 두 배나 크고 감칠맛이 강한 100% 토종콩입니다. 재래종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기능성작물부 콩육종팀의 기술 자원과 주시의 집념 어린 노력의 결과로 2012년 5월 중순에는 부석태1호라는 이름으로 국내 최고 가격을 받는 경북 영주의 대표적인 특산물 중 하나입니다.
매장 내에는 추억 돋는 물건들이 한 켠에 전시가 되어 있어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매장 한켠에는 부석태 청국장을 만드는 두부마을 택지2호점의 브랜드 스토리가 담긴 영상을 틀어주며 많은 분들에게 부석태 청국장에 대한 특별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있었습니다.
두부마을 택지2호점의 시그니처 메뉴인 청국장과 섯삼보쌈으로 영주지역의 특산품을 활용하여 만든 특별한 음식으로 다른 매장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매력적 미식의 경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드디어 주문한 메뉴인 부석태청국장과 영주사과소스 제육볶음 요리와 기본 반찬 5가지를 함께 제공합니다. 다시 봐도 입에 군침이 돌게 만드는 매력적인 음식입니다.
부석태청국장은 인간의 노력과 함께 자연의 시간이 만들어낸 합작품이라고 합니다.
부석태를 12시간 불리고 6시간을 삶고 40도의 온도에서 36시간에 걸쳐 숙성시켜 54시간 동안 만든다고 합니다.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않으며 오롯이 사람의 노력과 자연의 시간으로 만든 청국장이라고 하네요.
부석태청국장과 함께 비벼드실 수 있도록 각종 야채와 함께 김가루가 가득 뿌려진 식기를 별도로 제공합니다.
청국장과 함께 주문한 요리인 영주사과소스 제육볶음 요리는 고추장과 함께 달콤한 영주사과소스가 잘 어우러진 제육볶음 요리입니다. 깻잎의 향긋함과 함께
제육볶음이 조화를 이루는 매력적인 음식이었습니다.
장을 살리는 우리 청국장, 황금 뚝배기! 두부마을 택지2호점에서 만드는 부석태청국장! 또다시 생각나고 또 먹으러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 소울푸드같은 매력적인 음식! 앞으로도 오래도록 자주 맛보고 경험해 보며, 나날이 성장하는 브랜드로 발전하길 응원합니다.
- #영주부석태청국장
- #부석태
- #영주두부마을택지2호점
- #영주청국장맛집
- #영주택지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