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문화 프로그램 '키오스크 현장실습'

요즘 패스트푸드점은 물론이고 심지어 사찰에 서도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키오스크라는 무인 단말기입니다. 하지만 스마트 기기에 익숙한 젊은 세대와 달리, 사용 경험이 적은 나이 드신 분들은 키오스크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오정다움에서 오정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현장실습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미진 강사님과 함께한 프로그램에서 교육생들은 직접 음식점에 가서 주문하는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주로 연령대가 높은 어르신들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계 사용을 두려워해 평소에는 시도조차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강사님과 함께 사용법을 천천히 배우며 직접 주문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생들은 한 분씩 돌아가면서 주문하고자 하는 음식을 살펴보며 선택했습니다. 다들 키오스크를 제대로 사용해본적이 없어 긴장한 모습이었지만, 이미진 강사님의 친절한 설명 덕분에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음식점에 이어 카페에서도 키오스크 실습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전보다 자신감이 생긴 교육생들은 활발하게 주문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짧은 시간안에 스스로 기기를 다루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장실습을 비롯하여 강의도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10월 22일 오정다움에서는 스마트폰 사용법에 강의가 열렸습니다. 강사님이 안내하는 방법으로 교육생들은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부터 활용법까지 차근차근 배워나갔습니다.

강의를 통해 교육생들은 스마트폰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곳에서 배운 내용을 실생활에 적용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정다움에서는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디지털 교통(기차예매, 고속버스 예매, 네이버 길 찾기), 디지털 금융(모바일뱅킹, 보이스피싱 예방), 키오스크(무인계산대, 주차비 정산), 스마트폰 사진 편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정다​움은 평일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니 방문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현장 방문뿐만 만아니라 오정동 주민자치회(전화: 608-4622)로 문의하시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오정다움에서는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부터 생활 속 유용한 강의까지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title":"오정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문화 프로그램 '키오스크 현장실습'","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630413174","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63041317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