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맛을 한 번에 잡은 대청댐 매운탕 맛집 '어부네민물집'

오랜만에 대청호 근처에서 메기매운탕을 맛보았습니다. 대청호의 풍경과 맛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어 기분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지난 주말 아내와 아들들과 함께 대청댐 드라이브를 하면서 점심을 어부네민물집에서 매운탕으로 해결했습니다.

어부네민물집은 대청댐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로 안쪽에 한적한 곳에 자리 잡고 있고, 주차장도 있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식당 내부는 홀에는 입식 테이블이, 좀 더 안쪽에는 별도 방에 좌식 테이블이 마련돼 있습니다. 그래서 취향에 맞게 다양한 자리 선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희는 홀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점심때가 조금 지나서인지 손님은 없었습니다.

매운탕 메뉴로는 쏘가리탕, 빠가탕, 메기탕, 새우탕이 있으며 이 외에도 장어구이와 붕어찜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었습니다.

저와 가족들은 한참을 고민하다 메기매운탕 2개를 주문했습니다. 잠시 후 기본 반찬이 나왔는데 정갈한 비주얼에 깔끔한 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한마디로 웰빙 느낌의 시골 밥상의 맛을 자아냈습니다.

어부네민물집에서 나오는 묵은지, 오이무침, 무말랭이, 해초무침 등 반찬은 모두 직접 담그고 조리한 거라고 합니다. 직접 하신 반찬이어선지 신선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그래서 매운탕이 나오기 전에 반찬으로 배를 채웠습니다.

잠시 후 메기매운탕이 나왔습니다. 우선 푸짐한 양에 놀랐습니다. 커다란 냄비 하나를 가득 채운 매운탕은 주방에서 미리 끓여 나와 바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다른 곳에서 맛보았던 매운탕들은 걸쭉하고 텁텁한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부네민물집의 매운탕은 칼칼하면서도 담백했습니다. 국물은 먹을수록 깊은 맛을 내었고, 메기 고기는 탱탱한 식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기를 거의 다 먹고 나서 국물만 남았을 때 수제비를 넣어 먹었습니다. 수제비는 냉장고에 팩으로 개별 포장되어 있어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수제비 맛도 역시 좋았습니다.

메기매운탕은 단순히 맛있는 음식만이 아니라,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영양가 높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고단백 저지방의 메기와 다양한 채소, 그리고 매운 양념이 결합되어 심혈관 건강, 면역력 강화, 소화 촉진 등 여러 가지 건강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특히 매운탕의 매운맛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면 체내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원활해지고, 피로 회복과 에너지 증진에 보탬이 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매운탕은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대청호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어부네민물집에서 맛보는 매운탕은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을 모두 만족시켜 주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건강하고 맛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어부네민물집의 매운탕을 추천해 드립니다.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 어부네민물

주소: 대전 대덕구 대청로490번길 26

영업시간: 매일 12:00~20:00, 매달 2번째 화요일 휴무

전화: 042-932-7747



{"title":"건강과 맛을 한 번에 잡은 대청댐 매운탕 맛집 '어부네민물집'","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516791296","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51679129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